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다양한 세계의 문화 체험, 아이들과 함께 해요!

국제청년센터
목표 금액1,221,1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09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4명)205,700
  • 참여기부 (5,074명)507,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국제청년센터

프로젝트팀

국제청년센터는 'Love the Difference'을 슬로건으로 국제청년의 나눔과 교류를 통해 '선택하지 않은 것이 존중되는 사회'를 만드는 것을 미션으로 국내외 7개 지부를 두고 있는 국제NGO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우리나라에 더 다양한 문화가 존재할 수 있도록

지구촌은 현재 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교류가 활성화되고, 무역을 통해 물품을 서로 특화된 물품을 거래하는 시대가 찾아왔습니다. 교류를 통해 다양한 가치관과 문화들을 접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다문화 가정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다문화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함께 의사소통하며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는 자세가 중요해졌습니다. 한국에서 `다문화 가정`은 우리와 다른 문화를 가진 사람들일지라도, 그들 역시 모국에서는 다문화가 아닌 자신들만의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라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문화 간 의사소통`을 통해 우리와 다른 문화에서 온 그들의 문화를 우리나라에 있는 `다양한 문화`로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에 더 다양한 문화가 존재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시작을 미래 꿈나무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 교실을 운영함으로써 문화 간 의사소통을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외국인 유학생이 출신국에 대한 소개와 체험을 진행하면서 문화적 수용성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카자흐스탄 체험

카자흐스탄 체험

역곡지역아동센터

역곡지역아동센터

희망지역아동센터

희망지역아동센터

지역 아동과 대학생에게 많은 기회를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아동센터에서 긴급 돌봄 아이들을 돌보고 있으나 교육 프로그램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국제청년센터에서는 지역 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유학생과 봉사자들이 주관하여 출신 국가에 대한 소개와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루하지 않고 국가별 최근 트렌드 및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더욱 쉽게 다른 국가들의 문화를 체험하며 흥미를 느낄 수 있고, 다양한 문화를 받아들이는 올바른 자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꿈나래지역아동센터

꿈나래지역아동센터

한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 글로벌 문화 교실을 함께 진행합니다. 같은 대학 강의실에서 함께 공부하고 있으나 교류할 기회가 적어, 또는 잘 알지 못하는 문화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유학생들과 쉽게 가까워지지 못하곤 합니다. 국제청년센터에서는 유학생의 문화, 역사, 전통을 소개하는 글로벌 문화 교실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유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유학생들은 스스로 프로그램 기획함으로써 유학생의 정체성을 살려 활동할 수 있고, 한국 대학생들은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거리감이나 편견 인식을 개선하고 유학생들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습니다.

국제청년센터의 발자취

국제청년센터의 모토는 ‘Love the Difference.’입니다. 누구도 어떤 부모, 어떤 나라에서 태어날 것인지를 선택하지 못하므로 ‘다름’이 존재하게 되었으며 그 다름이 존중되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핵심 가치입니다. 서울은 6개, 부산과 인천은 각 3개 총 12개 지역아동센터에 어린이를 대상으로 세계문화체험교실을 진행해왔습니다. 카자흐스탄, 중국, 베트남 등 여러 나라의 유학생들이 국가별 문화를 소개하고 체험을 제공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전통 음식을 만들어보기도 하고 전통의상도 입어보며 직접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호기심으로 반짝이는 아이들의 눈망울을 보았습니다. 이에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지역 아이들을 넘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며 서울은 6개 나라, 부산과 인천은 3개 나라의 유학생을 모집하여 유학생이 준비한 글로벌 문화교실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다양한 문화체험교실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국제청년센터에 대한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국제청년센터
  • 모금기간2022. 04. 20 ~ 2022. 07. 20
  • 사업기간2022. 07. 28 ~ 2022. 12. 31
  • 영수증 발급기관아름다운재단

본 모금은 아름다운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어린이 세계문화체험교실] 제작구매비 8센터*39,391원712,700
목표 금액712,700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위한 다양성 교육에 집중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