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세계인들의 도움의 목소리, 국제 청년이 답하다

국제청년센터
목표 금액1,404,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05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19명)220,500
  • 참여기부 (4,937명)493,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국제청년센터

프로젝트팀

국제청년센터는 'Love the Difference'을 슬로건으로 국제청년의 나눔과 교류를 통해 '선택하지 않은 것이 존중되는 사회'를 만드는 것을 미션으로 국내외 7개 지부를 두고 있는 국제NGO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056명이

713,8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국제청년센터2023. 02. 16
70명이 넘는 청년이 한자리에 모여 국제 이슈를 논하다

세계에서는 핵 개발, 아동 착취, 성 인권 문제, 포스트 코로나 등 무수히 많은 국제 이슈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각 이슈에 대하여 청년들이 직접 유엔의 일원이 되어 회의를 진행해보고, 국제 이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며 더 나아가 해결책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국제청년UN' 활동을 기획했습니다. 이번 '국제청년UN'은 국제청년센터 5개 지부인 서울지부, 외대지부, 상하이지부, 부산지부, 숭실대지부가 공동으로 기획하여 2022년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진행되었습니다.

국제청년UN 의장단 및 참가자 모집 포스터

국제청년UN 의장단 및 참가자 모집 포스터

국제청년UN 의제

서울지부는 ‘안전보장이사회 :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 원조를 위한 유엔과 국제 사회의 노력’이라는 의제를 진행했습니다. 대한민국 또한 휴전 상태이므로 전쟁에 특별한 관심을 보여야 하며, 핵 무기의 논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해보자는 의미로 이번 의제를 채택했습니다. 외대지부는 ‘유엔환경계획 : 코로나 시대 변화된 각 나라의 탄소 중립 정책 현황’이라는 의제를 진행했습니다. 코로나 시대 이전부터 중요시 되어왔던 탄소중립 정책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팽배로 각 국가의 경제적 손실이 막대한 지금, 어떻게 진행되어 가고 있는지 점검하고, 가장 이상적인 정책이 무엇일지에 대해 각 나라 유학생과 전공자들의 토론을 통하여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국제청년UN

비대면으로 진행된 국제청년UN

상하이지부는 ‘유엔여성기구 : 저출산 사회 속 성평등을 위한 유아 복지 정책 및 방안’이라는 의제를 진행했습니다. 세계 각 나라의 육아 복지 정책을 공유하고, 여성과 남성에게 각각 어떠한 육아 복지 정책을 적용할 수 있을지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이 중 가장 성평등에 부합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단계까지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부산지부는 ‘유엔세계식량계획 : 식량문제로 인한 빈곤 해결을 위해 각 국가가 할 수 있는 역할 및 공조 강화’라는 의제를 진행했습니다. 오늘날 선진국과 후진국의 격차, 이상기후 등 복합적인 이유로 식량문제 이슈가 커지고 있는데 여기서 선진국은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후진국은 어떤 원조가 필요한지를 밝히며 서로 공조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국제적으로 협력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숭실대지부는 ‘국제 아동복지연합 : 국가별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의 처벌 기준과 그 수위 및 해결 방안’을 의제로 채택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가 다수 발생하고 있는데 각국별로 다른 처벌 기준과 수위를 알아보고, 이 범죄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제청년UN을 마무리하며

70여 명이 넘는 청년이 한자리에 모여 국제 이슈와 관련된 국가의 입장을 표명하는 시간을 가지며 국제적 시야가 넓어질 수 있는 아주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청년 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앞으로 전 지구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다양한 일들에 따뜻한 관심을 가졌으면 합니다. *국제청년UN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