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국제청년이 만드는 세계문화체험 프로그램! 다문화교실

국제청년센터
목표 금액2,52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01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72명)525,100
  • 참여기부 (6,944명)696,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국제청년센터

프로젝트팀

국제청년센터는 'Love the Difference'을 슬로건으로 국제청년의 나눔과 교류를 통해 '선택하지 않은 것이 존중되는 사회'를 만드는 것을 미션으로 국내외 7개 지부를 두고 있는 국제NGO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7,016명이

1,221,1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국제청년센터2022. 03. 30
어린이들과 함께한 글로벌 체험 교실

안녕하세요. 국제청년센터입니다.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각 지역아동센터에서 4주(1주에 1회)에 걸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문화 글로벌체험교실과 글로벌문화교실 프로그램을 기획 및 진행했는데요, 어떤 활동들을 진행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진행일시: 2021년 5월 7일 ~ 2021년 5월 28일 다대포엄마손지역아동센터에서 카자흐스탄이라는 한국에서는 조금 생소한 나라에 대해 소개하고 체험해보는 활동들을 진행했습니다. ‘짱구와 함께 떠나는 카자흐스탄’을 주제로 랜선 여행을 떠났는데요, 간단한 인사말에 대해 배우고, 본토 발음을 듣고 계속 반복해서 학생들에게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체험 활동을 하는 아이들

체험 활동을 하는 아이들

체험 활동을 하는 아이들

체험 활동을 하는 아이들

단체 사진

단체 사진

체험 활동을 하는 아이들

체험 활동을 하는 아이들

명찰 만들기, 카자흐스탄 전통 명절 나우르즈에 대해 소개, 전통 문양 만들기, 카자흐스탄의 기본예절 등을 소개하며, 간접적으로 카자흐스탄의 명절을 느끼고, 카자흐스탄의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어 아이들의 참여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카자흐스탄의 전통음식과 카자흐어로 재료들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만드는 시간도 가졌다고 하는데요. 전통음식 중 ‘베쉬바르막, 샤슬릭, 카지’ 이 세 가지 음식을 배우고 특히 케밥은 직접 만들어 보면서, 학생들이 카자흐스탄의 음식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카자흐스탄 전통 놀이인 투베테이카를 함께 해보기도 했는데요, 놀이 방법은 우리나라의 수건돌리기와 아주 비슷하여, 더 즐겁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처음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다른 나라에 관심이 없던 아이들이었지만, 수업 후에는 영어를 알려달라고 하는 아이들의 바뀐 모습을 보며 많은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문화 교류의 장이 되다

상반기는 암사지역아동센터, 구로지역아동센터, 예심지역아동센터, 좋은터지역아동센터, 새롬지역아동센터, 해피존우리지역아동센터, 금강지역아동센터, 다대포엄마손지역아동센터, 누리샘지역아동센터, 원광아동지역아동센터 그리고 하반기는 다함께돌봄센터, 희망지역아동센터, 역곡지역아동센터, 동백지역아동센터, 동매사랑지역아동센터, 누리샘지역아동센터, 글로벌지역아동센터에서 세계문화체험교실을 진행했는데요. 수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총 17개의 지역아동센터에 감사드립니다. 이 활동을 통해, 기존에 갖고 있던 다문화 가족에 대한 편견 인식 개선을 가능하게 하고 문화적 수용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이 직접 자국의 문화를 소개하게 함으로써, 유학생의 정체성을 살려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교류가 이루어지는 장의 시작으로, 우리나라와 세계와의 교류의 장들이 더 많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국제청년센터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발자취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