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내 친구 TV가 이상해요!

구세군강북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3,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33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03명)963,100
  • 참여기부 (5,234명)520,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구세군강북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구세군강북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더불어 상장하는 복지공동체입니다. 지역주민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는 전문가로 지역주민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열린 공간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저소득 독거 어르신의 외로운 마음, 누가 달래줄 수 있을까요?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 속에서 복지관을 이용하는 독거 어르신들은 세상과 점점 단절되어 갑니다. *사회복지사 : "어르신 안녕하세요. 강북복지관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오랫동안 못 뵙지 못 했네요.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어르신 : "복지관에 갈 때는 노인 양반들하고 같이 밥 먹고 얘기하고, 운동도 하고 그랬는데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어디가질 못하니 그냥 집에서 매일 TV만 보고 있소." *사회복지사 : "어르신! 지난번 방문했을 때 TV가 잘 안 나왔던 것 같은데 TV가 잘 나오나요?" *어르신 : "사실 우리 집 TV가 나처럼 연식이 오래되서 화면도 고르지 못하고 소리도 잘 안들려요. 근데 이것마저도 없으면 무슨 낙으로 살지 고민이라 그냥 켜놓는 거요." 코로나19 장기화와 함께 복지관의 휴관(비상운영)도 길어지고 있습니다. 여가문화의 기회가 적은 독거 어르신들께서는 복지관 마저 오실 수 없기에 적었던 기회도 없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어르신들은 복지관에 오는 친구들과 직원들도 어떻게 지내는지 그리워하고 계십니다. 만나고 싶지만 만날 수 없는 시기, 복지관의 소식을 영상을 통해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상황 속에서 어르신들의 외로움은 점점 커져만 갑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흐릿해진 TV는 어르신의 유일한 가족이자 친구입니다.

흐릿해진 TV는 어르신의 유일한 가족이자 친구입니다.

흐릿해지는 화면과  잘 들리지 않는 TV 소리

흐릿해지는 화면과 잘 들리지 않는 TV 소리

코로나19로 바뀐 집콕생활, TV마저 말썽입니다.

코로나19로 바뀐 집콕생활, TV마저 말썽입니다.

좁은 집, 독거 어르신의 유일한 소통처는 TV입니다.

좁은 집, 독거 어르신의 유일한 소통처는 TV입니다.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유일한 친구인 TV마저 말썽을 부리니 어르신들은 점점 더 답답해져갑니다.

한 어르신댁에는 10년이 넘은 TV가 있습니다. 어르신에게 있어 TV는 비가 오나 눈이 와도 늘 곁에 있는 유일한 친구이자 가족같은 존재라고 합니다. 그럭저럭 사용해도 괜찮다 싶었던 TV가 최근 화면이 흐릿해지고,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말씀하십니다. 어르신께서는 '점점 나이 들어가는 나를 닮아가는 것 같아요."며 마음 한 구석이 미어지신다고 합니다. 남들은 10년정도면 오래 썼다며 바꾸는 TV이지만 50만원 남짓한 정부보조금으로는 월세, 공과금을 내고 병원비에 약값까지 내고 나면 값비싼 TV는 어림도 없는 현실.. 아예 망가져 버리면 어떻게 해야할지 어르신들은 막막하다고 합니다.

독거 어르신들의 스마트한 친구가 되어주세요.

그래서 우리 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집에서만 생활하시는 저소득 독거 어르신 10가정을 대상으로 복지관의 영상들을 볼 수 있는 '스마트 TV'를 선물하고자 합니다. 어르신들이 집에서 언제든지 쉽게 따라하고 즐길 수 있는! 그동안 궁금했던 복지관의 소식도 함께 접할 수 있는! 외로웠던 마음까지도 훌훌 터어버릴 수 있는! 후원자님들께서 독거 어르신들의 스마트한 친구가 되어주세요. 후원자님들의 작은 손길이 모아져 어르신들의 오랜 친구 TV가 세상과 소통하고 외로움을 달래주는 TV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독거 어르신들의 외로운 일상이 다시 웃음소리가 가득할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 '스마트한 친구'를 만들어주세요!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TV지원 후원 프로젝트, '안테나 챌린지'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스마트 TV를 선물해주세요!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스마트 TV를 선물해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 TV(32인치 ) : 188,000원 * 1대*8명1,440,000
  • 차액(43,700원)+자부담(오프라인 모금액) *1대*1명43,700
목표 금액1,483,700

계획대비 모금액(3,000,000원)이 미 달성됨. 이에 서비스 질은 유지되나 물품의 단가를 낮춰 사업을 운영하였고, 미 달성분에 대한 모금액은 지역 내 상가 방문을 통해 모금액을 충원함으로써 노후된 TV를 교체할 수 있었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