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사각지대에 있는 청년들의 고충

국제청년센터
목표 금액55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105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3명)244,000
  • 참여기부 (3,062명)306,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국제청년센터

프로젝트팀

국제청년센터는 'Love the Difference'을 슬로건으로 국제청년의 나눔과 교류를 통해 '선택하지 않은 것이 존중되는 사회'를 만드는 것을 미션으로 국내외 7개 지부를 두고 있는 국제NGO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3,105명이

55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국제청년센터2020. 08. 18
손미나 작가님의 '슬기로운 유학 생활' 강연

대학 시절 교환학생과 여행 시간 동안 받았던 인종차별이나 향수병과 같은 것들로 인해 힘들었던 시절들, 새로운 것들을 도전하는데 필요한 관점 등 유학생들을 함께 공감하고 느낄 수 있는 것들에 대해 말씀해 주셨는데요... 많은 유학생에게 유익하고 위로와 힘이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유학 생활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 [1. 언어 2. 글로벌 감각 3. 다양성에 대한 이해와 포용 4. 관점의 전환 5. 인맥]에 대해서 말씀해주시며 유학생들에게 또 다른 용기와 큰 조언을 주신 시간이었습니다! '너의 재능과 세상의 요구가 교차하는 곳에 너의 천직이 있다."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명언은 유학생들에게 세상의 요구가 무엇인지, 나의 재능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게 하는 자기 성찰의 시간이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손미나 작가님 강연을 마친 후 단체 기념 사진

손미나 작가님 강연을 마친 후 단체 기념 사진

진지하게 경청하는 강연

진지하게 경청하는 강연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것만으로 힘이 되어요

손미나 작가님의 강연을 마치고 민주시민 교육프로젝트 곁 대표이신 권복희 대표님이 워크숍을 진행해 주셨는데 워크숍 첫 번째 시간에는 '우리 학생회 활동 어디쯤?'이라는 주제로 각자가 속한 유학생 모임에서 어떠한 활동을 하고 있는지 참가자들이 공유하기 위해 종이에 우리 활동을 소개하기 위한 3가지 키워드로 써보고 팀원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 번째 시간은 두 번째로는 나의 활동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는 시간이었는데요~ 1. 왜 (활동을 하는가?) 2. 어떤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는지 3. 그 활동이 어떤 변화를 끌어내는지에 대해 써보고 기존의 팀에서 벗어나 새로운 팀을 구성해서 서로의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 번째 시간은 세 번째는 고민의 주제를 정해서 그 고민에 대해 나누고 싶은 사람들끼리 모여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는데요~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내 생각을 얘기해보고 같은 주제에 다른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하는지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시간은 국제청년센터와 한인학생회에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오늘 워크숍의 주인공은 유학생

오늘 워크숍의 주인공은 유학생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참가자들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참가자들

우리는 왜 학생회에서 활동을 하는가?

우리는 왜 학생회에서 활동을 하는가?

세계한인학생회 대표와 임원이 모이는 첫 번째 워크숍인데 코로나 때문에 보다 많이 참가할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특히 당일로 진행하다 보니 빡빡한 일정으로 준비한 프로그램을 여유 있게,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하지 못했는데 내년에는 보다 많은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는 학생회 임원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부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유학생들도 대한민국의 자산이며 미래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