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꿈을 찾지 못한 청소년을 위한 여름방학

국제청년센터
목표 금액6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440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32명)259,400
  • 참여기부 (3,408명)340,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국제청년센터

프로젝트팀

국제청년센터는 'Love the Difference'을 슬로건으로 국제청년의 나눔과 교류를 통해 '선택하지 않은 것이 존중되는 사회'를 만드는 것을 미션으로 국내외 7개 지부를 두고 있는 국제NGO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3,440명이

6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국제청년센터2021. 08. 26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도우다

국제청년센터는 청소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진로 탐색과 설계를 돕기 위해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진로탐색 프로그램에서는 대학생 멘토들과의 1:1 컨설팅, 전문가 초청 강연, 학과 소개, 관련 직종 소개, 캠퍼스 투어 등이 이루어졌는데요, 어떤 활동들을 했는지 더 자세히 알아보러 가볼까요?

1. 항공관광학과 멘토링 진행

진행 일시: 2021.05.15. 항공관광학과를 진학한 대학생 멘토들과 항공관광학과 진학을 원하는 청소년 멘티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먼저, 건학 이념및 인재상, 특성화 교육 실적, 설치학과 및 전공, 학교 시설, 제도 및 프로그램 등의 학교 소개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학과 제도 및 프로그램, 학과 실습과 학과 행사 등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한 후, 전공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항공관광학과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구성하여, 캐빈서비스업무개론, 식음료서비스, 이미지메이킹, 항공사 실습, 창의적 서비스 연출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후, 자기소개서와 관련하여 지원동기 작성법 안내, 면접 예상 질문 답변 작성 등을 통해 향후 해당 학과 진학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제공하였습니다. 모의면접까지 진행해보면서 멘토들이 멘티들에게 자세와 피드백을 제공과 함께 Q&A 시간을 가지며 멘토링 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진행 후 멘티들 모두 발전한 모습에 많은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학과 소개 및 학과 정보 제공

학과 소개 및 학과 정보 제공

항공관광학과 멘토링 활동 단체 사진

항공관광학과 멘토링 활동 단체 사진

활동 사진 1

활동 사진 1

2. 공과계열 멘토링 진행

진행 일시: 2021.05.15 공과계열 진학을 원하는 청소년 멘티들과 공과계열에 진학한 대학생 멘토들이 만나 두 번째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공학에 대한 소개 및 학교, 학과 소개를 진행하였는데요, 공학이라는 학문에 대해 설명해주고 예시를 통해 한번 더 설명함을 통해 멘티들이 학과에 대해 잘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멘토들은 같은 학과가 아니었기에 멘티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줄 수 있었습니다. 기계공학과, 소프트웨어학부, 정보융합학부 등의 다양한 공과계열의 학과에 대해 설명해줄 수 있었던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으로는 멘티들과 함께 건축공학, 기계공학, 소프트웨어, 정보융합 네 분야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건축공학은 MIDA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건축구조를 이해하고 모델링, 기계공학은 2D, 3D CAD 프로그램 알아본 후 Inventor CAD 프로그램을 통해 레고블럭 모델링, 소프트웨어는 라이트 봇 게임을 활용해 프로그래밍 사고 증진하고 이를 프로그램으로 직접 구현하는 방법, 정보융합은 웹사이트가 프론트언어로 어떻게 구현되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인터랙티브 디자인 및 개발자에게 필요한 점 등을 자세하게 소개함을 통해 멘티들이 원하는 학과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서 멘토링은 멘티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지만, 멘토들에게도 배울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점을 얻을 수 있었던 활동이었습니다.

공과계열 멘토링 활동 단체 사진

공과계열 멘토링 활동 단체 사진

3. 경영&미디어학과 멘토링 진행

진행 일시: 2021.05.22. 세번째 만남은 경영학과, 미디어학과 두 학과의 진학을 원하는 청소년들이 한데 모였는데요, 두 학과가 함께 진행되는 만큼 두 그룹으로 나누어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경영학과 멘토&멘티 그룹은 멘토 소개 및 학과 소개와 멘토들의 학교별 커리큘럼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학과에 대해 소개할 때 진로와 취업, 경영학과 진학 계기 등을 설명해주면서 입시를 준비해야하는 입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대학 입시에 필요한 팁을 알려주고, 멘토들의 학과 생활 이야기를 해줌으로써, 대학 진학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면서 멘토링을 마무리하였습니다 . 미디어 멘토&멘티그룹도 비슷한 순서로 멘토링을 기획하였는데요, 멘토소개와 학과 내용을 중심으로 미디어 계열만의 특성을 설명하고, 배우는 전공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미디어학과생의 학교생활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멘토들과 친해지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미디어학과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어떤 입시 팁이 필요한지에 대한 소개와 취업 및 진로 이야기를 하며 멘토링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세 차례의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의 가장 큰 고민인 진로 탐색에 대해 많은 도움을 준 시간이였습니다.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멘티들뿐만 아닌 멘토들도 많이 배울 수 있었던 활동이었습니다.

경영&미디어학과 멘토링 활동 사진

경영&미디어학과 멘토링 활동 사진

마음을 더해주신 모든 기부자님 덕분에 대학생은 청소년들에게 몇 년 선배로서 자신의 경험을 나누고, 청소년은 함께 우리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소중한 사랑을 실천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소식 2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