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한글아! 한글 좀 가르쳐줘. 딸과 대화하고 싶어!

내서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6,16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8,232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25명)2,581,400
  • 참여기부 (8,107명)821,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내서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내서종합사회복지관은 사업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아동에서부터 노인까지 생애주기별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외된 이웃을 위해 적극적인 서비스 제공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복지를 통해 지속할 수 있는 지역사회발전을 향해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기쁨을 나누는 복지관, 웃음이 넘치는 복지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지관"이란 비전으로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감하는 세상, 소통하는 세상, 우리가 모두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는 내서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8,232명이

3,402,5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내서종합사회복지관2022. 04. 05
이주 여성에게 당사자 중심 맟춤형 교육을 진행했어요!

당사자 중심 맞춤형 한국어 교육으로 자신감 뿜뿜 "한글아! 한글 좀 가르쳐줘. 딸과 대화하고 싶어!" 모금함을 후원해주시고 응원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본 사업은 한글 교육을 통해 결혼 이주 여성이 온전한 대한민국 시민으로서 당당히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결혼 이주 여성이 원하는 한국어 교육으로 동기부여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코로나19도 막지 못한 우리들의 열정 가득한 온라인 한국어 교육, 우리 복지관이 위치한 지역은 창원시에서 가장 많은 결혼 이주 여성이 사는 마을입니다. 다양한 사정으로 한글 공부를 제때 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결혼 이주 여성에게 사랑방과 같은 역할을 하고 싶었습니다. 여러분의 응원과 관심 덕분에 내서종합사회복지관은 결혼 이주 여성을 위한 온라인 한국어 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어 교육 내용으로는 한국문화 및 생활 한국어 교육, 국적취득을 위한 면접시험 준비과정 그리고 토익시험 대비를 위한 한국어 교육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5
슬라이드1 / 5
한국어 교육 수업

한국어 교육 수업

한국어 교육 수업

한국어 교육 수업

한국어 교육 수업

한국어 교육 수업

한국어 교육 수업 자료

한국어 교육 수업 자료

한국어 교육 수업 자료

한국어 교육 수업 자료

온전한 대한민국 시민으로서 당당히 출발, 우리는 한국어 교육이라는 하나의 다리로 서로에 대해 이해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업을 마무리하며 베트남 음식‘분짜’을 손수 준비해 온 한 결혼 이주 여성은 “한국어 수업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 무엇보다 제 마음을 이해해주는 친구를 만나서 좋았어요.”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습니다. 그녀의 환한 미소가 번졌습니다. 한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것을 넘어 당당한 대한민국 시민으로서 그들이 함께 더불어 살아갈 세상을 꿈꾸며, 오늘도 배움의 열정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내서종합사회복지관은 결혼 이주 여성의 바람이 이루어지도록 한국어 교육을 지속할 것입니다. 우리 복지관은 앞으로도 결혼 이주 여성에게 소통의 창구 역할로 마음의 안식처가 되겠습니다. 결혼 이주 여성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이웃과 함께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회를 열어주신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