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하루에도 여러 번, 직접 주사를 놓는 소아당뇨아이들!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
목표 금액30,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019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68명)2,804,600
  • 참여기부 (6,751명)672,7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

프로젝트팀

◈ 한국소아당뇨인협회의 설립 및 소개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Korean Insulin Dependent Diabetes Association)는 1990년대 초부터 각 병원을 중심으로 소아·청소년 당뇨병의 인식개선과 교육 그리고 정책적 지원을 위해 구성된 부모회 및 자조 모임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2000년대에 들어서는 인터넷에 커뮤니티 및 카페 등으로 활동하다가 2005년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05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소아 당뇨 후원의 밤을 통해 창립되었습니다. 2009년 보건복지부 산하(사단법인 356호/비영리민간단체 147호)에 당뇨병 관련 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사업자 등록자 없이 공익을 위한 사회복지기관으로 등록되었으며, 소아 당뇨 아이들이 학교와 사회에서 어려움 없이 잘 성장하여, 누구와도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사회적 공감대와 인식개선을 확산시키는 것을 기본적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소아·청소년 당뇨병이란? 소아·청소년 당뇨병이란 1형당뇨병이 상당 부분 포함되는 영·유아 및 청소년 시기의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당뇨병을 의미합니다. 특히 1형당뇨병은 일반적인 2형당뇨병과는 달리 비만이나 식생활 등 후천적인 원인이 아닌 바이러스나 선천적인 질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난치성 질환이며, 일단 발병이 되면 현대의 의학기술로는 평생 동안 완치 없이 매일 4회 이상 인슐린 주사를 맞고, 6차례 이상 혈당검사를 하는 등 2형당뇨병에 비해서 관리 자체가 어렵습니다. 또한, 소아·청소년 시기의 2형당뇨병의 경우 현대사회 서구적 식생활과 환경변화 등의 문제로 급격하게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소아 및 청소년기에 발병하는 당뇨병은 또래집단 등 주변 환경에 영향을 받으며, 금전적인 부분뿐 아니라 정신적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7,019명이

3,477,3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2020. 09. 24
소아당뇨 환자들에게 희망을 보여주셨습니다

먼저, 소아 당뇨 환자들의 상황에 공감하고 선뜻 모금에 동참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9년 11월 16일, ‘제9회 당뇨병 학술제 및 소아 당뇨 장학금 전달식’ 행사를 충청남도청 충남도서관 강당에서 진행했습니다. 당뇨 환자와 가족들에게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공감과 나눔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목표로 진행한 행사는 참석하신 내외빈분들과 늘 관심 가져주시는 여러분 덕분에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5
슬라이드1 / 5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제9회 당뇨병 학술제 및 소아당뇨 장학금 전달식

저희 협회는 소아 당뇨 아이들이 학교와 사회에 어려움 없이 잘 적응할 수 있고, 누구와도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사회적 공감대와 인식 개선을 확산시키는 것을 기본적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4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많은 성과를 이루었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함께 발전해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14년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14년을 운영해나가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성원이 필요합니다. 다시금 선뜻 마음을 내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사회적인 인식을 확대하고 정책 아젠다를 개선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학술제 와 장학기금 전달식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학술제 와 장학기금 전달식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학술제 와 장학기금 전달식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학술제 와 장학기금 전달식

인기걸그룹 씨엘씨 장학기금 전달식

인기걸그룹 씨엘씨 장학기금 전달식

소식 4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