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자립준비청년 우현이, 사회 첫걸음에 날개를 달아주세요!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목표 금액6,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9일 남음
4,264명이 참여중입니다
  • 직접기부 (225명)3,569,310
  • 참여기부 (4,039명)530,8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프로젝트팀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소외계층을 대상(독거노인, 장애인, 수급자 등)으로 보건과 복지를 민간자원과 효율적으로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를 시민이 원하는 곳에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원스톱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복지 시스템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어려운 환경에서 자립을 꿈꾸는 우현이 이야기

2001년생 우현이는 어릴 적 걷기 시작할 즈음 다리가 골절되었습니다. 여느 아이라면 금새 회복했을지도 모르지만, 신경섬유종(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우현이는 그 합병증으로 완치까지 15년이나 걸렸습니다. 그로 인해 오른쪽 다리가 왼쪽 다리에 비해 3cm 정도 덜 자랐으며 다리가 휘어 걷기가 불편합니다. 또한 몸 전체적으로 자잘한 신경섬유종이 분포되어 언어기능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현이는 말이 조금 어눌하지만, 그래도 본인이 전달하고 자 하는 말을 천천히 전하며 포기하지 않고 세상과 소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현이가 마주한 세상의 문턱은 높기만 합니다.

어머니, 형과 함께 살고 있는 우현이네는 100만 원 남짓 되는 친형의 아르바이트 소득이 전부입니다. 어머니 또한 신경섬유종 질환으로 요통이 심해 근로를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가정에 보탬이 되고 싶었던 우현이는 정부 지원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취득 후 바리스타로 일하기 위해 여러 카페 문을 두드렸지만, 불편한 다리와 어눌한 말 때문에 취업이 쉽지 않습니다. 자격증을 따며 자신감이 생겼던 우현이는 계속되는 구직 어려움에 마음의 불안함이 커져만 갑니다.

“제가 직접 번 돈으로 언어치료를 받고 싶어요.”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우현이의 이런 어려움을 듣고 기관에서 운영하는 자활사업 카페 ‘초아’에 참여 제안을 했습니다. 공식적인 참여자 면접 날, 자활사업에 참여하여 받은 활동비를 어떻게 쓰고 싶냐는 복지관 면접관의 질문에 우현이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제가 직접 번 돈으로 언어치료를 받고 싶어요. 언어치료를 받아서 좀 더 말을 잘할 수 있게 되면, 이 활동이 끝나더라도 사회에 나가서 바리스타로 멋지게 활동하고 싶어요.”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우현이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세요!

우현이는 직접 언어치료비를 벌고 사람들과 만나 사회를 경험하며 자신감을 얻겠다는 목표로 2024년부터 자활사업 카페 ‘초아’ 참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우현이를 포함하여 자활사업 카페 ‘초아’에 활동하게 된 자립준비 청년들이 사회경험의 초석이 되어 안정된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새 출발을 준비하는 자립준비 청년들이 2024년을 희망차게 맞이할 수 있도록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님의 따듯한 사랑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자활활동비 375,000원*2명*8개월6,000,000
목표 금액6,000,000

본 기관에서 운영하는 카페 ‘초아’는 저렴한 가격으로 주민들에게 음료를 판매하면서 지역주민이 해당 공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 판매 수익금 구조에서는 카페 ‘초아’ 자활사업 운영(참여자 활동비)을 위한 충분한 사업비 확보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지속 가능한 사업 운영을 위해 사업 홍보, 공간 대관 시 음료 필수 구입 등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더하여 카페 ‘초아’ 운영에 사례관리 당사자가 자활사업으로 참여하는 해당 사업 목적과 효과를 지역사회에 알려 주민·기업 등이 후원에 동참함으로써 사업 지정후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댓글 쓰면 카카오가 대신 100원 기부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