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천종호 판사와 보호소년들의 지구별 여행

사단법인 만사소년
목표 금액12,660,5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58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17명)3,762,169
  • 참여기부 (4,470명)465,9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만사소년

프로젝트팀

"치유와 회복을 통해 꿈과 희망을 열어주는 곳, 사단법인 만사소년" 대한민국 청소년 행복지수는 세계 최저 수준을 보이며, 출산율 또한 OECD 국가 중 가장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학교 밖 청소년을 비롯한 위기 청소년의 수도 심각한 수준입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하여 우선되어야 할 것은 청소년을 건강하게 육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전문적이고, 청소년의 특성에 맞는 개별화 된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사단법인 만사소년은 위기 청소년을 비롯한 대한민국 모든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모든 일을 청소년을 위해'라는 모토를 내건 사단법인 만사소년은 대한민국 모든 청소년이 건전한 사회구성원이 되기까지 그들의 상처를 치유하고 보살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작은 나눔은 그들의 상처를 치유하고 회복하며, 희망이 되고 사랑이 되어 청소년이 다시 힘을 얻는 밑거름이 됩니다. 청소년은 대한민국의 미래요, 자원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위기에 몰린 청소년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공하는 ‘호통판사’ 천종호 판사

“안돼. 안 바꿔줘, 바꿀 생각 없어. 빨리 돌아가!” 법정에서는 소년범에게 무서운 판사지만, 법정 밖에서는 보호소년들의 눈물을 닦아주며 그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하여 소년 피난처를 만든 판사가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바로 소년사건을 8년간 전담하며 1만 2,000여명의 소년범을 재판했던 ‘소년범의 대부’, ‘호통판사’ 천종호 판사(현 대구지방법원 부장판사)입니다. 그는 위기청소년을 위한 ‘청소년회복센터’를 설립했고, 자나 깨나 소년 생각으로 가득 찼던 천 판사는 ‘사단법인 만사소년(萬事少年)’을 통하여 청소년회복센터 보호청소년의 재비행을 막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축구로 건강한 에너지를 발산하고 협동심을 배웁니다.

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가장 대표적 프로그램은 ‘만사소년FC’ 입니다. 매주 한 번씩 축구장에 모여 건강하게 에너지를 발산하고 해소할 수 있도록 활력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축구선수를 꿈꿨으나 환경의 어려움으로 그만 두었던 청소년이 다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축구대회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파주NFC(축구 국가 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보호소년축구대회 ‘슈팅스타’,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김신욱 선수와 최근 나폴리에서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김민재 선수를 비롯한 프로 축구선수들이 소속되어 있는 대한민국축구선교회와 일레븐 연예인 축구단(단장 최수종)의 재능 기부를 통한 친선 축구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만사소년FC 아이들의 참여로 역대 최고 성적을 이루어낸 ‘2019 카디프 홈리스 월드컵’ 참가, 박항서 감독의 인기를 등에 업고 다녀온 베트남 나트랑으로의 ‘희망여행’ 등 축구단 아이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해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정을 꾸리고 사업의 대표가 되는 등 사회에 진출한 후에도 후배들에게 용기와 응원을 불어넣어 주고자 다시 만사소년FC를 방문합니다. 도움을 받는 자에서 도움을 주는 자로 선한 영향력의 순환이 만사소년FC 내에서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서 베푸는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소년들은 이번 겨울, 에티오피아로 떠납니다.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서 새로운 문화를 체험하고 에티오피아 청소년들과 함께 축구 경기를 하며, 에티오피아의 취약 가정을 방문하여 봉사하는 일은 소년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만사소년FC 청소년들은 축구를 통해 협동심을 익히고 지난 날 본인의 철없던 행동을 스스로 뉘우치며 적절한 의사표현과 예절을 배움으로써 사회의 좋은 구성원으로 성장합니다. 성격과 자아가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기에 소년들의 값진 경험을 통하여 삶의 방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암하라어로 '희망'을 말하다, 에티오피아 테스파 풋볼 아카데미

에티오피아의 수도 아디스 아바바와 시골마을 짐마에는 열악한 환경에도 축구의 꿈을 키우고 있는 테스파 풋볼 아카데미의 청소년이 있습니다. 테스파 풋볼 아카데미는 청소년 학생을 대상으로 선수 인재를 양성하는 특별한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축구 경기 능력 향상은 물론, 강점 강화 및 약점 보완 트레이닝, 팀워크, 개성 개발, 독립성 훈련, 존중하는 방법 등을 교육합니다. 이곳에서 꿈을 키워 나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 조산아에서 필드를 달리는 소녀로, Liyan Daniel Liyan은 6개월 아기였을 때 조산아로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Tesfa Football Academy에서 가장 강한 선수 중 한 명이죠. TESFA는 그녀에게 희망을 주는 곳입니다. 아카데미 ‘테스파’의 이름처럼요! 그녀의 비전은 축구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 “테스파는 저에게 집과 같아요!”, Adnan Mohamed Tesfa(U-14)에서 훈련하던 친구로부터 Tesfa Football Academy를 소개받은 Adnan Mohamed. 그는 테스파에 골키퍼 자리가 비어있다는 소식에 테스파에 합류했습니다. 전 유벤투스 선수 Gianluigi Buffon처럼 멋진 플레이어가 되는 것을 꿈꾸는 모하메드는 지역사회의 사람들과 함께 참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희망합니다. - 축구의 꿈을 펼치기 위해 수도로, 에티오피아 빈민 지역 출신 Hafiz Khalila 에티오피아 빈민 지역인 짐마에서 태어나고 자란 Hafiz Khalila. 어린 시절부터 공 차는 것을 좋아했던 하피즈는 짐마 지역에서 한 축구팀의 회원이었지만, 피치 못할 사정으로 팀은 해체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축구의 꿈을 포기할 수 없었던 하피즈는 에티오피아의 수도인 아디스 아바바로 와 Tesfa Football Academy에 입단해 훈련받고 있습니다. 그는 "테스파는 축구뿐만 아니라 규율도 배울 수 있는 선생님과 같다"고 말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꿈 많은 아이들에게 국경을 넘는 만남을 선물해 주세요.

에티오피아 테스파 풋볼 아카데미 학생들과 만사소년FC 소년들은 환경은 어려울지라도 희망을 통해 무궁무진한 꿈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잠재력을 품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만사소년FC 소년들은 에티오피아 테스파 아카데미의 교육 과정을 코칭 받고 에티오피아 아이들과 친선경기를 준비하고 있으며, 취약 지역의 학교에 찾아가 함께 놀아주고 선물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만사소년FC의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방문과 친선 경기 그리고 봉사활동의 시간들은 만사소년FC의 소년들에게도, 에티오피아 테스파 풋볼 아카데미의 아이들에게도 소중한 추억과 배움이 될 것입니다. 상처가 있는 소년들에게 우리 사회의 사랑을 한 번 보여주면 어떨까요? 그들을 응원하는 마음, 지금 이곳에서 전해 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만사소년
  • 모금기간2023. 09. 11 ~ 2023. 12. 11
  • 사업기간2024. 01. 10 ~ 2024. 02. 29
  • 영수증 발급기관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에티오피아 TESFA 풋볼 아카데미 축구공 지원1,000,000
  • 항공료 (인천 - 로스앤젤레스 왕복 1인 850,000원 x 3명)2,550,000
  • 항공료 (인천 - 로스앤젤레스 왕복 1인 지원, 자부담 비용과 합산 예정)678,069
목표 금액4,228,069

모금액 8,432,431원 미달로 인해 에티오피아 사업 진행이 어려워졌고, 사업 진행을 위해 지원 가능한 단체를 모색한 결과 LA Buena Park Church로부터 체류비 전액 지원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항공비 부담 시, 모금액으로 5명의 항공비를 사용하고 나머지 금액은 자부담으로 사업을 진행하겠습니다. 다만, 에티오피아 TESFA 풋볼 아카데미에 100만원 상당의 축구공 물품 지원을 통해 TESFA 아이들의 축구 교육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