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나의 밥상에는 없는 김치, 올겨울은 다르기를

사회복지법인 종로구사회복지협의회
목표 금액3,06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77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68명)611,100
  • 참여기부 (4,705명)470,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 종로구사회복지협의회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종로구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종로푸드뱅크마켓센터는 관내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무료로 전달하는 복지기관입니다. 저소득 가정을 주 대상으로 운영하며 저소득층의 생활비 절감과 생활고 완화를 기대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평범한 반찬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함 그 이상의 반찬인 김치…

종로구푸드뱅크마켓센터는 사용 가능한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종로구 관내 저소득가정(홀몸어르신 및 한부모가정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센터 방문을 통해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직접 선택하여 지원받으실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년에는 김치가 언제 들어오나.. 들어오는 날을 알면 맞춰서 오면 좋으련만..” “김치 있어요? 저번 김치는 구경도 못하고… 미리 좀 알면 좋겠는데..”

하나뿐인 반찬, 김치

하나뿐인 반찬, 김치

회원분들이 물품을 고르시며 하시는 말씀들이 있지만 가끔은 해드릴 수 없는 마음에 선뜻 대답해 드리기 어려워져 무거운 마음이 들곤 합니다.. 센터에서는 약 1,200명의 저소득 가구의 회원에게 매월 기본적인 고추장, 된장, 설탕 등의 식료품과 생활용품을 지원하고 있지만 최근 몇 년간 물가 상승으로 인해 지원해 드릴 수 있는 물품이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그중 이용 회원의 욕구가 높은 반찬인 김치는 구경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되면서 거리 두기 등으로 행사가 줄어들고 정기 및 상시 후원을 포함하여 모든 외부 활동이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김장김치를 담그는 것은 어려운 현실…

8월 현재 지속적인 폭우로 인해 농산물 값이 급등하며 생산자 물가 또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시금치 204%, 배추 47% 상승했으며, 올해에는 특히 기상 여건의 악화로 인하여 농작물의 수급이 불안정해지며 배추와 무 등의 농산물 가격이 크게 오르고 배추의 도매가격은 10kg에 2만 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121.8% 상승, 평년 대비로는 57.8%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었다고 합니다. * 자료출처 및 참고자료: 머니투데이, 한국 농촌경제연구원, 통계청

2022년 7월 소비자 물가 동향(통계청)

2022년 7월 소비자 물가 동향(통계청)

영양소가 가득 담긴 김치, 따뜻한 겨울이 되도록 함께 해주세요!

김치는 비타민(A, B, C)등의 영양성분과 인체의 생리 기능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며 칼슘, 칼륨, 철, 인 등의 무기질 공급원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며 소화 건강 기능 개선 및 면역 체계 지원 등 우리 몸에 이로운 식품으로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선정할 만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은 식품입니다. 누군가에게는 흔하지 않은 귀한 반찬인 김치를 추운 겨울 따뜻한 마음을 담아 우리 이웃에게 선물해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김치 5kg 1ea 23,793원 * 50개1,081,500
목표 금액1,081,500

식품 구입 자부담 108,150원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