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한 손에는 쓰레기 봉투, 한 손에는 엄마 아빠 손!

궁동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1,054,5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304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70명)569,100
  • 참여기부 (4,234명)425,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궁동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궁동종합사회복지관'은 2002년 구로구청이 설립하고 티뷰크사회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전문 지역사회복지 실천기관입니다. 지역주민의 욕구에 근거한 지역사회복지 실현을 목적으로 사례관리 기능, 서비스 제공 기능, 지역사회 조직화 기능으로 구분되는 분야별 전문 사회복지를 실현합니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참여와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복지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304명이

994,1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궁동종합사회복지관2024. 03. 07
줍깅, 환경보호를 위하여 360명이 함께했어요!

줍깅! 모두 한 번쯤 들어보신 단어일 것 같은데요. 쓰레기를 주우며 달리는 활동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활동입니다! 코로나19로 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은 늘어가고 있지만, 선뜻 개인이 먼저 나서 환경 보호 활동을 하는 것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복지관과 환경에 관심 있는 주민이 함께 했습니다. 우리가 함께 한 환경보호 실천을 소개 드립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줍깅을 함께 하고 싶은 유관기관, 단체, 지역 주민을 직접 만나 줍깅 활동을 제안했습니다. 더불어 단순 실천을 넘어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고민을 나누고자 교육을 진행하며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번 활동에서 가장 의미 있는 실천을 하나 공유하고자 합니다. 궁동종합사회복지관 인근에 있는 초등학교 6학년 전체 156명 친구들과 함께 줍깅을 했는데요! 다 함께 활동 시작을 알리고 약 1시간 동안 학교 및 복지관 인근,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을 돌아다니며 무더운 여름 줍깅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고, 알리는 피켓도 만들어 홍보하는 역할을 스스로 펼쳐나갔습니다. 더불어 함께 모여 교육을 듣고, 의견을 나누고, 서로의 생각을 교류하며 우리의 실천과 생각을 확장 시켜나갔습니다. “복지관에서 플로깅 활동을 처음 해봤어요. 혼자 쓰레기를 줍는 건 자신이 없었는데 이렇게 같이 하니까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다음부터는 동네에서 혼자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수궁동 이OO 참여자) “이렇게 친구들이랑 다 같이 하니까 새로운 기분이 들어요! 그리고 환경 수업을 통해서 몰랐던 내용을 알게 되어서 더 신기했어요.” (수궁동 문OO 참여자) “복지관을 통해서 지역에 대한 소개도 듣고 플로깅을 할 수 있는 곳을 알려주신 덕분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었어요! 환경에 대하여 관심 있는 분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눠서 더 즐거웠던 것 같아요!” (오류2동 이OO 참여자)

함께 동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해 약 360명의 다양한 분과 함께 줍깅을 하고,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나누다 보니 작은 힘이 모여 지역에서 든든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생각이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신 직접기부자 70명, 참여기부자 4,234명의 후원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앞으로도 궁동종합사회복지관의 활동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