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줍는 것만으로는 부족해! 환경을 위해 흙공을 던져요!

사단법인 세계교육문화원
목표 금액3,88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16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72명)1,289,200
  • 참여기부 (6,995명)745,8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세계교육문화원

프로젝트팀

세계교육문화원(World Educational & Cultural Aid)은 국내·외 아이들의 가난과 빈곤이 사라지고, 세상을 변화 시킬 수 있도록 교육과 문화를 지원하는 비영리 법인 단체입니다. 열악한 교육과 문화 환경을 발전시키고자 2006년 7월 오재식 박사에 의해 설립된 기관으로 인종과 국가를 초월하여 인류의 교육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가난, 질병, 국가관 등 다양한 문제들로 인해 교육과 문화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비전과 꿈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아름다운 산책로가 허물어지지 않도록

주말에 온 가족이 모여 함께 거니는 산책길 퇴근 후 생각을 정리하는 공간 사랑하는 연인과의 다정한 시간을 보내는 공간 날이 좋을 때마다 찾는 안양천 산책로, 아름답고 푸른 길을 지키는 것은 무엇일까요? 머무는 사람들이 늘수록 쓰레기와 다양함 오염 가능성은 늘어납니다. 푸르고 아름다운 우리의 산책로와 하천, 저절로 지켜지는 것은 없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오래 쉼을 전할 수 있도록 환경을 지키는 손길이 필요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안양천과 푸른 하늘

안양천과 푸른 하늘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환경을 위한 손길 1. [플로깅] 함께 줍는 산책

무심코 던져진 쓰레기들을 찾는 손길들이 모입니다! 안양천의 아름다움과 건강한 산책로를 지키기 위해 보인 봉사자들이 함께 플로깅을 시작합니다.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묵묵히 줍는 활동을 통하여 주변 산책로 이용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쓰레기 투기 금지 캠페인’을 전하고자 합니다. 쓰레기를 줍는 우리의 두 손이 무거워질수록 하천이 짊어졌던 오염의 가능성은 조금 더 가벼워지고, 쓰레기 투기에 대한 이용객들의 경각심은 더욱 커져갈 것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봉사자들이 모여 플로깅~~!!

봉사자들이 모여 플로깅~~!!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봉사단과 함께하는 플로깅

봉사단과 함께하는 플로깅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환경을 위한 손길 2. [흙공] 함께 던져요!

쓰레기를 줍는 것만으로 환경을 정화시킬 수 있을까요? 긴 시간 방치된 쓰레기로 인하여 오염이 진행된 하천을 되살리기 위해서는 쓰레기를 줍는 활동 이상의 적극적인 정화 작용이 필요합니다. 바로,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이 하천의 수질 정화의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은 유용미생물이라는 뜻으로, 다양한 미생물들이 하나의 유기체처럼 상호작용하며 주변의 환경을 이롭게 한다는 의미를 가졌는데요. 이처럼 환경에 이로운 EM용액과 황토를 배합하여 만든 EM 흙공은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1. 수질 정화 2. 악취 제거 3. 유기물 발효 및 분해 보름의 발효 기간을 거쳐 만들어진 흙공은 반경 1㎡의 주변을 6개월 간 정화시켜 갑니다. EM흙공을 통해 하천을 정화시켜 나가기 위해서는 꾸준한 사용이 필요합니다. 하천 주변으로 잘 정착된 흙공은 이후에는 아주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정화 작용을 해낼 수 있다고 해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5
슬라이드1 / 5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오염된 하천의 모습입니다

오염된 하천의 모습입니다

오염된 하천의 모습입니다

오염된 하천의 모습입니다

오염된 하천의 모습입니다

오염된 하천의 모습입니다

오염된 하천의 모습입니다

오염된 하천의 모습입니다

이제는 줍지만 말고 함께 던져서 환경을 지켜요!

이미 많은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산책로 하천을 지키기 위해서 EM흙공을 던졌습니다. 눈에 보이는 쓰레기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수질 오염에도 관심을 기울여 주세요.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모여 만들고 즐겁게 던지는 흙공이 우리에게 되돌려 줄 아름다운 환경, 우리가 다음 세대에게 전할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길이 됩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아름다운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EM세라믹 흙공 10개 세트 X 300 = 3,000개2,035,000
  • 쓰레기봉투 30장, 집게, 장갑 등0
  • 화물 배송비 100,000원 X 2회0
  • SNS, 뉴스 와이어 등 관련 캠페인 내용 홍보0
  • 업무 준비 회의 2회 X 100,000원0
목표 금액2,035,000

모금액은 모두 마음을 모아주신 후원자님들의 뜻에 따라 사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