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한국에 온 장애인도 일할 수 있게 휠체어를 선물해주세요

사회복지법인 한벗재단
목표 금액13,509,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910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61명)2,121,400
  • 참여기부 (7,649명)743,200
  • 사랑더하기 기부금1,000,000
  • 카카오 응원기부금528,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 한벗재단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한벗재단은 휠체어를 사용하는 뇌병변/지체/발달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회복지법인입니다. 1993년 한벗 장애인 이동 봉사대로 시작하여 국내 장애인을 돕는 일을 해왔고, 2011년부터는 미얀마의 장애인과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국내 장애인이 더 이상 쓰지 않는 휠체어를 수거해서 고치고 닦아 미얀마의 장애인에게 선물해서 그들도 우리처럼, 더 나은 세상을 꿈꾸게 하고 있습니다. 한벗재단의 산하 시설로는 용산구 소재에 있는 "한벗장애인주간보호시설", 마포구 소재에 있는 장애인단기보호시설 "한벗둥지" 그리고 경기도 고양시 소재에 있는 "고양시지축종합사회복지관"이 있습니다. 한 사람의 벗을 넘어 장애인의 평생 친구가 되기를 바라는 한벗재단의 활동에 날개를 달아주세요!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7,910명이

4,392,6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한벗재단2023. 06. 22
한국 생활 10년, 처음으로 여행을 했습니다!

가족의 생계를 위해 고향을 떠나 한국에서 생활한 지 10년이 흘렀지만, 외국인은 장애인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비싼 전동 휠체어를 자비로 구입하는 것은 형편상 생각도 못 했습니다. 장애를 가진 식구의 치료비 마련을 위하여 한국 생활을 하고 있지만, 본인 역시 이동이 불편해 경제 활동은 물론 식사 준비와 같은 간단한 일을 하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망상해변에서 단체 사진 찰칵

망상해변에서 단체 사진 찰칵

동해시 해랑전망대에서 바다 야경을

동해시 해랑전망대에서 바다 야경을

박상민, 황기순 님의 '사랑 더하기' 캠페인 모금액과 카카오같이가치 모금으로 조선족 장애인에게 전동 휠체어 3대를 기증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집 안에서만 생활하지 않고, 주변에서 일자리를 얻고 동네 마트에서 직접 장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휠체어 합창단에도 들어가 노래도 부르게 되어 기뻐하십니다. 휠체어는 이동을 쉽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사회 활동까지 참여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대상자는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의욕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휠체어 리프트 차량으로 1박2일, 설악산과 동해안 여행도 다녀왔습니다. 한국에 온 지 10년 만에 처음 가보는 관광이라 더없이 기뻐하셨습니다. 중국 내륙에 거주하던 분들이라 바다를 평생 처음 보았다고 합니다. 이런 기회를 마련해 준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어시장 구경

어시장 구경

설악산 케이블카

설악산 케이블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