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포르토프랭스에서의 폭력사태, 총상 환자의 의료지원이 필요합니다

사단법인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목표 금액15,35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79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91명)2,378,000
  • 참여기부 (6,500명)653,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프로젝트팀

(사)국경없는의사회는 국제 인도주의 의료 구호 단체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791명이

3,031,6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국경없는의사회 한국2023. 02. 03
혼란과 위험 속에서 환자들을 치료했습니다

지난해 7월부터 아이티의 수도 포르토프랭스 북부에서 무장 단체 간의 충돌이 심화하며 주민들이 심각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총상으로 다치거나 목숨을 잃는 사람들이 많았고, 주민들은 식수를 얻기도 어려웠고,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도 없었습니다. 포르토프랭스의 타바레(Tabarre) 지역에 위치한 국경없는의사회 병원은 수많은 환자가 몰리며 과부하 상태를 겪었습니다.

포르토프랭스 응급 센터의 출입구

포르토프랭스 응급 센터의 출입구

무력 충돌로 인해 치안이 극심히 불안했지만, 국경없는의사회는 치안 문제로 지난해 4월 이후 운영을 중단했던 드후이야(Drouillard), 시테 솔레일(Cité Soleil)의 응급센터를 재가동했습니다. 의료진은 출퇴근 시 안전을 위협받고 며칠간 집에 가지 못하면서도 24시간 교대 근무 체계를 고안하면서 최선을 다해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교전 중에 발이 묶이거나 무장단체가 설치한 바리케이드에 막혀 제때 의료시설을 찾지 못한 환자들을 치료했지요.

다리 부상을 입은 환자를 치료하는 국경없는의사회 의사들

다리 부상을 입은 환자를 치료하는 국경없는의사회 의사들

포르토프랭스의 브루클린(Brooklyn)에서는 국경없는의사회 의료진이 한 민간 진료소에서 부상자들을 치료하기도 했습니다. 브루클린 지역에서 운영되는 유일한 의료시설이었는데요. 총상 환자, 임산부, 치료가 시급한 아동 환자 등 응급 환자를 진료소에서 대피시키기도 했습니다. 드후이야 지역의 국경없는의사회 응급센터에서는 부상자를 안정화시키고, 가능한 경우 병원으로 후송했습니다. 현장에서 응급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 센터 내 수술실을 열기도 했지요. 인근에서 무력 충돌이 일어날 때는 직원들이 몇 시간 동안 안전실에 대피하가며 의료 지원을 계속했습니다. 또한 국경없는의사회 팀은 미국으로 가려는 아이티 피난민을 위해 이주 경로를 따라 의료 지원 및 정신건강 지원을 제공했으며, 2021년 4월부터 2022년 5월 사이 417명의 성폭력 생존 여성들을 치료했습니다.

포르토프랭스 프랑 멩의 국경없는의사회 의료팀장

포르토프랭스 프랑 멩의 국경없는의사회 의료팀장

여러분의 후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님, 국경없는의사회는 불안한 치안과 무력 충돌 속에서도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곤경에 처한 사람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후원자님이 보내주신 귀한 마음과 후원금 덕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국경없는의사회는 모든 사람이 마땅한 인도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국경없는의사회의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 가져주시고, 따스한 마음을 보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