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르신, 오늘은 "동네 한바퀴" 함께 하실래요?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목표 금액1,24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18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52명)397,000
  • 참여기부 (5,136명)513,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프로젝트팀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화성시 위탁기관이며 독립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화성시 동부지역에 거주하는 복지 사각지대 어르신들에게 일상생활 지원을 비롯한 각종 필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내에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도록 예방적 복지 실현 및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기관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188명이

910,4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2023. 02. 07
무기력한 삶 속 작은 변화가 싹 튼 동네 한 바퀴!

안녕하세요,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입니다. 코로나19 및 경제적, 신체적, 정신적인 어려움으로 외출 활동이 줄어든 어르신분들을 모시고 '동네 한 바퀴'를 다녀왔습니다. 평소에 이야기할 상대도 없이 댁에 앉아 TV만 보며, 반복되는 똑같은 일상에서 벗어나 무기력한 삶 속 작은 재미와 변화를 꿈꾸는 어르신들께 행복의 의미를 다시 한번 알려드리고자 했습니다. 혼자가 아닌 주위 사람들과 함께 살아간다는 희망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드리고자 따뜻한 마음을 모아 모금을 진행하게 되었고, 필요한 금액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하루 종일 집에서 나오지 않는 날이 많아 신체적, 정신적으로 무기력 해진 어르신들께 삶의 즐거움을 알려 드리기 위하여 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 25명을 선정해 5~8명씩 4개의 소그룹을 형성하고,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집에서 무료하고 지루한 일상을 보내시던, 영화를 영화관에서 볼 일이 없으셨던 어르신들과 그룹별로 성향을 고려한 영화를 선정해 관람하였습니다. 어르신께서는 "영화는 TV로도 볼 수 있지만 영화관에서 보니 재미가 두 배, 세 배, 열 배로 크다."며 다들 크게 좋아해 주셨습니다. 영화 관람 후 허기지실 어르신들과 유명 맛집에 방문하여 맛있는 점심식사도 함께 하였습니다. 최근 먹었던 어떠한 음식보다도 맛있다며 말 없이 다들 맛있게 점심식사를 하셨는데요. 마지막 일정으로 감성카페에 방문해 관람한 영화, 먹었던 점심, 평소 일상 토크 등 함께 둘러앉아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모든 어르신들이 "오늘 참 좋다. 고맙다." 하시며 두 손 꼭 잡아주셨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영화 관람

영화 관람

맛있는 점심식사

맛있는 점심식사

카페에서 나누는 담소

카페에서 나누는 담소

총 5,183명의 따뜻한 손길은 25명의 어르신에게 평생 잊지 못할 감동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내밀어주신 따뜻한 마음 잊지 않고, 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후원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