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아빠가 남긴 소중한 유산, 대가족 9남매 이야기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목표 금액11,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10,870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763명)9,919,200
  • 참여기부 (10,107명)1,020,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프로젝트팀

초록우산은 국내외 아동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아동의 성장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 재단만의 특화되고 표준화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아동복지 전문기관으로, 1948년 CCF로부터 출발하여 지난 70여 년간 세상 모든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외길을 걸어왔습니다. 세계 12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국제 어린이재단 연맹의 회원 기관으로서 어린이재단은 세계 58개국의 아동을 위해 지역개발사업, 교육사업, 구호사업 등을 펼치고 있습니다. 어린이가 혼자 그리는 그림은 꿈이지만, 어린이와 우리가 함께 그리는 그림은 미래가 됩니다!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어린이재단의 미래 사업에 동참하실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9남매의 행복을 담는 엄마의 종이가방

9남매 엄마 현정씨의 하루는 바쁘게 돌아갑니다. 갓 직장 생활을 시작한 자녀부터 초등학교에 다니는 막내까지, 독립한 두 자녀를 제외한 7남매가 함께 사는 방 두 칸짜리 좁은 아파트에선 매일 아침 하나뿐인 화장실을 차지하기 위한 쟁탈전이 시작됩니다. 엄마는 분주한 와중에도 자녀들의 아침을 빠뜨리지 않고 챙깁니다. 자녀들이 하나둘 집을 나서고 한바탕 소란이 가라앉으면 엄마는 한숨 돌릴 틈도 없이 집 근처 자활사업장으로 출근합니다. 종이가방을 조립하는 단순한 업무가 지루할 법도 하지만, 손이 빠른 엄마는 정해진 작업량을 후딱 마치고 몸이 불편하거나 속도가 느린 동료를 돕습니다. 배려심 많은 현정씨 덕분에 작업장 분위기는 화기애애합니다. 퇴근 후에는 가장 일찍 하교한 막내와 함께 장을 보고 저녁 식사를 준비합니다. 차례로 귀가하는 아이들을 맞이하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엄마. 7명이 모두 돌아온 것을 확인하고 독립한 아이들과 안부 전화를 하며 오늘도 무탈한 하루에 감사한 마음으로 잠자리에 듭니다.

아침마다 북적이는 하나뿐인 화장실

아침마다 북적이는 하나뿐인 화장실

부부가 청춘을 바친 식당, 순식간에 사라지다

몇 해 전까지 엄마는 아빠와 함께 식당을 운영했습니다. 9남매 양육에 식당까지 운영하느라 세월이 어떻게 가는지도 모를 정도로 정말 바쁘게 살았다는 부부. 때론 이른 새벽부터 밤 11시가 훌쩍 넘을 때까지 일할 정도로 치열하게 살아왔습니다. 넉넉하진 않아도 9남매 건강하게 키울 수 있음에 감사하며 쉬는 날도 없이 열심히 살아가던 어느 날, 아빠는 갑작스럽게 폐암을 선고받았습니다. 매일 15시간 넘게 가스 불 앞에서 음식을 만든 탓일까, 열심히 살았을 뿐인데 아빠는 억울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치료에 집중하기 위해 엄마와 아빠가 청춘을 바쳐 일군 식당은 정리할 수밖에 없었고, 빠듯하게 모아놓은 돈 대부분은 치료비로 사용하였습니다. 온 가족의 간절한 염원에도 불구하고 1년간의 투병 끝에 아빠는 결국 하늘나라로 떠났습니다. 늘 의지가 되었던 남편이 떠나고, 엄마는 9남매를 홀로 키울 생각에 막막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의젓한 9남매는 서로를 위로하고 의지하며 일상을 되찾기 위해 노력했고, 집안일도 자발적으로 순서를 정해 도맡아 하며 아빠의 큰 빈자리를 서로 채워가고 있습니다. 엄마도 이런 아이들을 보며 힘을 내 생계를 위해 자활 근로를 시작했습니다.

분리수거 담당 막내 수현이

분리수거 담당 막내 수현이

22평 남짓한 좁은 공간, 대가족이 사는 법

남편이 남겨준 천사 같은 9남매를 선물이라 여기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가려는 엄마. 하지만 식당을 폐업하며 생긴 빚과 함께 사는 8가족의 생계비, 아직 학생인 자녀들의 학비까지…. 이제 막 취업해 사회초년생인 자녀들이 간헐적으로 생활비를 조금씩 보태주기도 하지만 고정지출이 클 수밖에 없는 대가족의 생활비로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발 디딜 틈 없는 아이들 방, 하나뿐인 화장실... 좁은 공간에 대가족이 함께 살기에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가장 시급한 것은 바로 냉장고입니다. 대가족이 쓰기엔 너무나 작은 단문형 냉장고는 구입한지도 오래되어 교체할 때가 되었지만 빠듯한 생계 때문에 교체할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그날 먹을 정도만 보관할 수 있어 채워놓자마자 빠르게 비워져 매일같이 막내와 장을 보지만 한여름에 아이들이 방학까지 하면 더 걱정입니다. 외식도 부담스러워 가끔 특별한 날에나 먹을 수 있는 치킨을 아이들은 손꼽아 기다립니다.

엄마와 두 딸이 자는 거실 겸 공부방

엄마와 두 딸이 자는 거실 겸 공부방

학원에 다니고 싶어요

“여덟째, 아홉째 아이들은 학원을 다니고 싶어 하는데… 형편 상 못 보내니 미안하죠” 아직 어린 여덟째 수지와 아홉째 수현이가 더욱 마음이 쓰인다는 엄마 현정씨. 미술에 소질이 있는 수지를 학원에 보내고 싶지만 생계비만으로도 빠듯한 형편에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수지의 그림을 액자에 소중히 담아 집안 곳곳 걸어놓는 것으로 수지의 꿈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반장을 할 정도로 활발하고 공부도 잘하는 막내 수현이도 점점 어려워지는 영어와 수학을 보충하기 위해 학원을 다니고 싶어 하지만 그럴 수 없어 엄마는 미안한 마음입니다. 서로를 배려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9남매와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엄마 현정씨. 여러분이 이 가족에게 조금씩 응원을 보태주시면, 빈곤의 늪에 빠지지 않고 자립할 수 있는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여덟째와 아홉째 수지, 수현이가 원하는 공부를 하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두 아들이 쓰는 작은 방

두 아들이 쓰는 작은 방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 모금기간2022. 07. 27 ~ 2022. 09. 27
  • 사업기간2022. 10. 09 ~ 2023. 03. 31
  • 영수증 발급기관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본 모금은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아동 가정 생계비 500,000원*6개월3,000,000
  • 아동 학원비 250,000원*12개월*2명6,000,000
  • 주거환경개선 냉장고 및 가전구입비1,939,500
목표 금액10,939,5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