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힘든 명절을 보낼 소외계층 어르신에게 필요한 '온정'

(복) 불국토 수영구 노인복지관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35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02명)1,517,100
  • 참여기부 (6,154명)585,7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복) 불국토 수영구 노인복지관

프로젝트팀

(복) 불국토 수영구 노인복지관은 변화하는 지역사회와 함께 어르신이 중심이 되는 노인복지관입니다. 우리 복지관은 실천하는 노년, 노인이 살기 좋은 지역사회, 고객 만족을 위한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열린 마음의 소통을 지향하고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온정'과 '관심'이 필요할 때: 힘든 명절을 보낼 소외계층 어르신에게 따뜻한 정(情)을 나누어주세요!

"지금, 당신의 '관심'이 필요할 때입니다." 우리에게 '명절'이란 무슨 의미인가요? 오랜만에 고향을 찾고 가족과 친척을 만나 안부를 전하고 회포도 풀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게 되는 긍정적 의미의 명절! 그러나 소외계층에게도 이와 같은 긍정적 의미가 전달되는 것일까요? 홀로 지내는 1인 가구에게 명절의 의미는 소외감을 가중시키는 날일 뿐입니다. 추석이나 설 명절을 전후해 외로움을 견디지 못해 스스로 목숨을 끊는 독거노인이 적지 않은 실정을 보면 알 수 있지요. 진정한 명절은 "소외된 이웃과 함께 조그마한 정(情)이라도 나누는 것"입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맞이하는 명절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저희 수영구노인복지관은 "명절 정(情) 나눔 행사"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저희의 이 따뜻한 시작에 여러분의 '관심'과 '온정'이 더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행복상자 물품(안): 라면, 소시지, 스팸, 참치캔 외

행복상자 물품(안): 라면, 소시지, 스팸, 참치캔 외

모아진 정(情) 나눔(포장) 작업

모아진 정(情) 나눔(포장) 작업

정(情)나눔 현장: 행복상자 배달

정(情)나눔 현장: 행복상자 배달

우리지역 돌봄 관리 대상자는 약 600명! 그러나 예산부족으로 정(情)나눔에 한계를 맞이하는 현실!

우리 지역에서 사회적인 관계 단절 및 일상생활에 어려움으로 돌봄을 필요로 하는 어르신 세대 약 550명! 그중 신체·사회·정신 영역의 기능 제한으로 일상생활지원의 필요가 크다고 판단되는 중점 돌봄 세대 약 90명! 생계비, 후원품 지원 등의 지속적 사례관리가 필요한 저소득 세대 약 140명! 이러한 사회적 단절, 고독감, 경제적 궁핍 등의 문제는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 공통의 문제로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저희 수영구노인복지관은 기본적인 돌봄 지원과 함께 경제적·정서적 지지를 위한 '정(情) 나눔'을 여러분과 함께 계획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저희 수영구노인복지관의 현실적인 예산상황으로 '정(情) 나눔'에 한계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온정(溫情) 가득, 관심이 가득 담긴 마음으로 어르신의 마음도 풍성해질 수 있도록 소외된 이웃과 함께 조그마한 정이라도 나눌 수 있도록 아름다운 동행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다가오는 명절, 소외 받는 어르신이 없도록 저희 '수영구노인복지관'과 함께 해주세요!

"명절 정(情) 나눔 행사: 지역사회에 소외받는 저소득 독거세대 400세대 지원" - 생필품, 먹거리가 가득 담긴 '행복상자'지원: 300세대 - 명절 기간 '대체식'지원: 100세대 (*명절 음식, 밑반찬 등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들어 배달 예정) ** 수영구노인복지관은 다가오는 명절 분위기를 상기시키고 소외받는 어르신 세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영구노인복지관 직원 일동-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행복상자 300세대*1개*5,010원(-200원 에누리)1,502,800
  • 대체식 50세대*1set*12,000원600,000
목표 금액2,102,800

대체식 세대 변경에 따른 단가변동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