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올 추석, 함께 어때? 같이 어때? 둘이 어때?

서초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
목표 금액3,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09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35명)639,700
  • 참여기부 (4,063명)409,7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서초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

프로젝트팀

우리 서초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은' 행복한 어르신들의 스마트 복지공동체'라는 미션에 따라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스마트 복지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노인복지관으로, 어르신들의 삶이 행복하고 편안하도록 다양한 복지 사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거리두기 전면 해제! 여러분의 추석 계획은?

'올여름, 혼자 어때? 둘이 어때? 셋이 어때?~♬'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요즘, 여행 플랫폼 광고 음악이 우리의 귓가에 맴돌며 앞으로 있을 연휴의 설렘에 흠뻑 취해볼 수 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처음 맞이하는 민족 대명절, 추석! 여러분은 올 추석 어떤 일상 회복의 계획을 갖고 계신가요?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오랜만에 가족과 송편 빚고 즐거운 여행을 떠나는 상상만으로도 입가에 미소가 번지지만, 잠시 미소 멈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도 웃을 수 없는 어르신의 이야기 한번 들어보실래요?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작년 한 해 3,159명까지 늘어난 고독사!

2021년 한 해, 혼자 살아가는 독거노인의 수가 167만 가구까지 늘어났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고립되는 노인이 없도록 지자체를 비롯한 노인복지시설은 어르신 삶 전반에 걸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애석하게 코로나19 이후, 2017년에는 2,008명이었던 고독사 인원이 2021년에는 3,159명까지 늘어나고, 그 결과 5년 새 고독사 발생 비율이 53.7%가 증가되었습니다. 고독사뿐만 아니라, 코로나19가 장기화된 만큼 어르신의 삶 속에 우울함과 불안은 깊이 자리 잡게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요즘, 어르신의 삶은 어떨까요? 우울함과 불안은 잊어버리시고 다시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오셨을까요?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코로나 전에도, 후에도 여전히 난 혼자였다"

코로나19 팬데믹 전에도 안부를 물어주는 가족이 없었고 종종 대화를 나누던 이웃집 친구가 전부였던 우리 취약계층 어르신들. "어차피 만날 가족도 없어서 거리두기가 해제된 줄 모르겠어요" "이제 코로나19가 줄어들어서 여행도 많이 간다는데, 나는 여름이 온 줄도 몰랐네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었지만, 찾아와 안부를 물어주는 가족은 여전히 없고 종종 대화를 나누던 이웃집 노인은 2년 새 만날 일이 더 줄어, 더욱 외롭고 고립된 세상 속에 남겨진 듯합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명절, 따듯한 온라인 친구로 함께 해주실래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처음 맞이하는 민족 대명절, 추석! 일상 회복을 향해 빠르게 나아가는 지역사회에 적응하지 못한 채, '여전히 나 홀로 거리두기'를 견뎌내고 계신 어르신에게 올 추석이 외롭고 차갑지 않도록 추석을 함께할 온라인 친구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마음으로 전하는 기부와 응원 댓글로, 따듯한 온라인 친구가 되어주실 수 있는데요. 따듯한 온라인 친구가 기부한 모금액으로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명절 선물을, 그리고 응원 댓글로 전해진 여러분의 마음은 모여 명절 감사 카드로 전해질 예정입니다. '올 추석, 함께 어때? 같이 어때? 둘이 어때?~♬' 노래에 '올 추석, 함께 좋아! 같이 좋아! 둘이 좋아!~♬'라고 답가를 불러주시길 기대합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취약계층 어르신 추석선물 20,800원×50명1,040,000
  • 추석선물 감사편지 제작9,400
목표 금액1,049,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