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채워 넣는 건강 한 스푼, 덜어내는 걱정 한 스푼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
목표 금액1,317,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99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05명)722,600
  • 참여기부 (5,891명)594,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

프로젝트팀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은 2009년 6월 경상북도와 (사단법인)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가 위탁협약을 통해 2009년 12월 시설설치신고를 한 후 정식으로 운영을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복지관은 경상북도 내 시각장애인들의 필요를 찾아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또 하나의 눈이 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시각장애 어르신의 현실

인간이라면 피할 수 없는 노화. 노화의 과정은 여러 가지 육체적·심리적 상실을 경험하게 합니다. 특히 근육이 줄어들고, 이가 상하고, 관절이 약해지는 등의 육체적 상실은 인간이면 누구나 경험하는 보편적 현상임에도 불구하고 당사자는 받아들이기 힘든 과정입니다. 그런데 시각장애를 가진 어르신들은 이와 같은 노화에 더해 장애와 장애로 인한 후유증 등으로 더욱 힘든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영양섭취를 통해 건강을 관리해야 하지만 식사 외에 어떤 방법이 있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시각장애인 어르신들의 밥상

시각장애인 어르신들의 밥상

노화나 건강악화로 많아진 복용약

노화나 건강악화로 많아진 복용약

우리가 할 일

저작능력이나 소화기능이 떨어진 어르신들은 끼니를 꾸준히 챙겨 드시더라도 영양분을 잘 흡수하지 못합니다. 특히 기력이 약해진 어르신의 경우는 식사 자체가 어려운 분도 있습니다. 이런 시각장애 어르신들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한 끝에 간편하게 영양을 채울 수 있는 보충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르신의 고충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는 모습

어르신의 고충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는 모습

한 잔으로 채우는 건강

우리 복지관은 시각장애인 어르신들에게 영양보충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작은 팩 음료 형태인 영양보충식은 일반식보다 보관과 섭취가 간편합니다. 식사 대용으로 또 간식으로, 필요할 때마다 한 잔씩 드시면서 쉽게 필수 영양소를 채울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이 담긴 음료 한 잔,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어르신들의 건강을 함께 채워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휴럼 솔루잇 구수한맛(10팩) 16,390원 ☓ 85개 (-76,150원 자부담)1,317,000
목표 금액1,317,000

부가세 포함되며 단가 변동이 발생했습니다. 대상자 수는 유지하고, 부족한 수량은 업체 지원을 받아 마련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