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창동초안학교(성인문해교육) ‘내 생애 첫 수학여행’

창동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990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83명)1,545,800
  • 참여기부 (7,807명)772,7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창동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창동종합사회복지관은 서울 도봉구 지역 내의 사회복지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입니다. 재단법인 여의도 순복음 연합의 설립이념과 사회복지 철학을 바탕으로 따뜻한 도봉 복지를 만들고자 하며, 급격한 사회변화에 따른 복지 사각지대의 틈새 계층 호소 및 점차 지원이 필요한 분들이 필요한 이 시점에 있어 지역 주민과 소통하며 더 나은 지역사회를 위하여 지속적인 관심으로 지역 사회 변화에 일선에 서서 나아가려고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7,990명이

2,318,5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창동종합사회복지관2023. 02. 16
행복한 추억을 쌓은 ‘내 생애 첫 수학여행’

학교에 다니지 못했던 어린 시절, 마음 한 켠에 품고 있던 수학여행에 대한 추억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성인문해교육 창동초안학교' 학생들과 함께 수학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파란 가을 하늘 아래 알록달록 물든 단풍을 보며 초안학교 학생들은 이루 말할 수 없는 행복감에 젖었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작년(2021년)에는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으로 만나야 했는데, 올해(2022년)는 얼굴도 보고 함께 공부도 해서 좋았어요." "함께 수학여행을 떠나니 기분이 좋아요. 사실 어디를 가는지 보다 수학여행이라는 이름으로 친구들과 함께 떠난다는 자체가 너무 설레었고, 행복했어요.”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창동종합사회복지관은 '성인문해교육 창동초안학교'를 운영하며 초등학교, 중학교를 졸업하지 못한 성인을 대상으로 초, 중등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론적 수업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교육 이외 학창시절 소중한 추억까지 더 해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수학여행은 많은 후원자분께서 함께하여 더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도 많은 응원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기뻐하셨고,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고 다짐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후원과 응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창동초안학교' 학생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지원하는 '창동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