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뜨거운 여름 밤은 가고, 시원한 여름밤이 찾아오길

운봉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3,15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569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52명)2,209,800
  • 참여기부 (7,317명)733,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운봉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운봉종합사회복지관은 1992년부터 홀트아동복지회의 설립 목적인 '사랑을 행동으로'라는 가치 아래, 지역 복지증진을 위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적인 복지사업과 지역주민의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입니다. 앞으로도 사랑과 섬김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무더운 여름밤

따가운 햇볕엔 어지러워 나갈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어르신들이기에 하루 종일 집 안에서 여름을 이겨내느라 괴롭기만 합니다. 흔히들 오르막길을 따라 다닥다닥 붙어있는 부산의 집들을 보며 아름답다 생각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집과 집 사이의 간격이 너무 좁아 바람도 잘 통하지 않고 습기와 곰팡이로 얼룩져 있습니다. 환기를 시키려 문을 열면 집 앞 하수구의 악취와 벌레가 스며들어와 여름 내내 꽁꽁 문을 닫고 살아가야 합니다. 날이 뜨거워질수록 짙어지는 습기와 곰팡이 냄새, 바람 한 점 없이 뜨거워진 집에 잠들기 버거울 만큼 어르신들의 기운을 빼앗아갑니다. ‘드르륵드르륵’ 낡은 선풍기로 겨우 바람을 쐬어보지만 위로는커녕 더운 바람에 잠만 설치게 되는 밤입니다.

고독하고도 외로운 잠자리

혼자서 가만히 누워있노라면 온 몸에 땀이 흐릅니다. 겨울 철 포근했던 이불은 여름을 맞이하며 어르신의 마음을 답답하게만 합니다. “내 젊은 시절에 예단으로 받은 거야. 여름이라고 별 다른 수가 있나. 늘 같은 이불로 사계절 나는 거지.”라며 몇십 년째 함께한 이불을 버리지도 못하고 씁쓸한 미소만 띨 뿐입니다. 기초수급자로서 매일을 아껴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게 이불을 구매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렇기에 남이 버린 이불을 주워다 쓰기도 하고, 카펫을 이불처럼 덮고 자기도 하고, 구멍 난 이불끼리 연결시켜 다시 쓰기도 합니다. 또 더워 아무것도 덥지 않고 자다가 배탈이 나 고생을 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르신들에게 더욱 속이 상하는 건 이러한 상황을 마음 편히 말할 이 하나 없다는 것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내 헤진 이불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내 헤진 이불

카페트를 이불 삼아 지내고 있는 어르신

카페트를 이불 삼아 지내고 있는 어르신

몇십년 째 쓰고 있는 젊은 시절 예단으로 받은 이불

몇십년 째 쓰고 있는 젊은 시절 예단으로 받은 이불

겨울이불만 가득한 어르신의 집

겨울이불만 가득한 어르신의 집

더군다나 수면제 없이 잠을 이루지 못하는 이들에게 뜨거운 여름은 불편한 생각들과 고민들로 밤을 지새우게 만듭니다. “나이가 들어서 못 자는 거지 걱정은 없다.”며 가볍게 얘기하시지만 실제로 혼자 누워있는 방 안에서 새벽의 고요함이 어르신들의 마음을 뒤덮어 뜬 눈으로 눈물 흘리며 외로운 마음을 서늘하게 만듭니다. “이렇게 밤을 새우다 보면 내일 아침엔 눈 뜨지 않았으면 좋겠어.”, “죽어야 되는데 못 죽어서 아직 이렇게 사는 거지.”라며 애꿎은 자신을 원망하곤 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어르신의 손때가 묻은 낡은 이불

어르신의 손때가 묻은 낡은 이불

세월의 흔적이 지워지지 않는 이불

세월의 흔적이 지워지지 않는 이불

담요하나로 사계절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

담요하나로 사계절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

몸은 시원, 마음은 따뜻한 여름밤을 기대해요!

매일같이 여름이불과 에어컨 속 시원한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들만 느꼈을 여름을 어르신들도 조금이나마 느꼈으면 합니다. 더 이상은 혼자 고요한 방 안에서 눈물 흘리며 보내는 새벽이 아닌, 여러분들의 손길이 닿은 포근한 이불속에서 웃음 지으며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어르신께 선물될 인견 침구풀세트

어르신께 선물될 인견 침구풀세트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운봉종합사회복지관
  • 모금기간2022. 06. 24 ~ 2022. 08. 24
  • 사업기간2022. 09. 14 ~ 2022. 09. 30
  • 영수증 발급기관한국사회복지관협회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여름 침구류 세트 약 49,400원*60개 (자부담 20,900원)2,943,100
목표 금액2,943,100

복지관 지정 후원금 465,000원을 포함하여 이불 총 69개를 구입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