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시설 거주 장애대학생의 대학생활을 응원해 주세요!

주몽재활원
목표 금액5,4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8,034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82명)4,048,300
  • 참여기부 (7,752명)776,8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주몽재활원

프로젝트팀

주몽재활원은 장애인복지법에 의해 설립된 지체·뇌 병변 장애인 거주(생활) 시설로, 무연고 및 기초 생활 보장 수급자 장애인 40명이 거주하며 재활과 자립의 꿈을 키워가는 사회복지시설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휠체어를 타고 통학하기 쉽지 않아 학기중에는 대학기숙사에서 생활합니다

장애인 거주시설에 살고 있는 대학생은 기초생활수급자라 국가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즐거운 대학생활을 누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수업료 외에 들어가는 비용이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 주몽재활원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은 휠체어를 타는 장애인들이라 대중교통을 이용해 통학을 하기에는 참 힘겹습니다. 그래서, 대학 기숙사에 입실해 학기 중 대학생활을 합니다. 경기도에 있는 대학들과 천안에 있는 대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기숙사비용은 대학별, 몇인실인지에 따라 차이가...

기숙사비용은 대학별, 몇인실인지에 따라 차이가...

시설거주 장애대학생에게 국가지원은 수업료뿐입니다.

시설거주 장애대학생에게 국가지원은 수업료뿐입니다.

기숙사비용은 몇인실인지, 식사포함 등 다양하게 선택..

기숙사비용은 몇인실인지, 식사포함 등 다양하게 선택..

그러나 대학 기숙사비, 책값, 그리고 삼시 세 끼를 사 먹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그 비용은 당연히 장애대학생들에게 적지 않은 금액입니다. 요즘은 학교 수업도 그룹별 과제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학교 앞 스터디 카페에서 수강생들과 만남을 가지려면 여기도 돈이… 장애인 거주시설 밖 대학생활은 온통 돈을 필요로 합니다. 시설 거주 장애대학생들에게 국가의 지원은 수업료 지원밖에 없는 게 현실입니다. 가족이 없어 금전적인 지원을 기대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새로운 만남, 대학생활은 참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합니다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했던 새 학년 새 학기도 중간고사를 치르며 여름방학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냥 기쁘지만 않은 친구들이 있습니다. 우리 대학생들은 당장 2학기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대학 기숙사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곳 대학 캠퍼스에 오기까지 많은 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이 있었습니다. 드러나지 않게 지켜봐 주시며 지지해주셨던 결연 후원자님과 봉사자님들, 그리고 장애인 전형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다양한 입시전형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학생활은 필기 도우미, 생활도우미 등 장애학생 지원제도들이 있어 걱정했던 것보다는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시설에 살다 대학이라는 큰 세상에서의 만남은 모두 새롭기만 합니다. 하지만 대학생활은 참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곳임을 날마다 확인하고 있습니다. 시설 거주 장애대학생에게는 월 307,500원의 장애인연금(시설수급자)이 수입의 전부입니다. 대학에 다니는 동안 그동안 모아 왔던 돈을 아껴 쓰며 학교생활을 해야 졸업을 할 수 있습니다.

시설 거주 장애대학생의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응.원.해 주십시오

코로나19로 움츠렸던 마음을 열고 일상 회복을 향해 힘차게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이제 닫힌 문을 조금씩 열며 시설 밖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시설 밖 대학 캠퍼스는 또래 친구들을 사귀며 세상과 소통하는 창구이기도 합니다. 지역사회 자립을 위한 한걸음으로 보고 응원해 주셔도 좋겠습니다. 우리 3명의 시설 거주 장애대학생들의 휠체어를 함께 밀어주십시오. 또래 대학생들과 서로 교류하며 우정을 쌓아가고, 전공 공부도 하며 앞날을 그려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기숙사 비용 등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주세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또래친구들과 교류하며 대학생활을 이어가고 싶습니다.

또래친구들과 교류하며 대학생활을 이어가고 싶습니다.

대학에는 다양한 장애학생지원제도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학에는 다양한 장애학생지원제도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삼시세끼, 제대로 된 음식으로 식사했으면...

삼시세끼, 제대로 된 음식으로 식사했으면...

수입은 다달이 장애인연금 307,500원이 전부입니다.

수입은 다달이 장애인연금 307,500원이 전부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시설 거주 장애대학생을 위해 휠체어를 함께 밀어주십시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주몽재활원
  • 모금기간2022. 05. 25 ~ 2022. 08. 25
  • 사업기간2022. 11. 01 ~ 2023. 02. 21
  • 영수증 발급기관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대학 기숙사비(2023학년도 1학기) [ 갑 대학교 1,608,360원 / 을 대학교(식대포함) 2,438,500원 ]4,046,860
  • 식비, 학습지원비, 교통요금(통학비) 등778,240
목표 금액4,825,100

1. 배분금 4,825,000원을 세 명의 대학생에게 고르게 배분했습니다. ① 3명 대학생 개인 통장으로 1,608,370(1,608,360)원씩 입금했습니다. (2022년 11월 1일) ② 대학이 모두 달라 학교별 일정에 맞춰 기숙사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습니다. 2. 배분금은 기숙사비를 우선으로 사용하였습니다. ① 대학마다(장애학생 전용 호실, 몇 인실, 식대포함 등) 기숙사 비용에 차이가 있어 모금액을 장애 대학생 3명에게 고르게 배분했습니다. ② 기숙사비 외 금액은 식비 등으로 개인 욕구에 따라 지출했습니다. ③ 한 명의 대학생이 기숙사 배정을 받지 못했습니다. 배분받은 지원금에서 통학비와 식비, 학습지원, 교우활동비 등으로 사용하도록 안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