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장애 아동이 건강하게 일상생활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안산시장애인복지관
목표 금액1,25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954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00명)765,100
  • 참여기부 (4,854명)484,9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은 안산시로부터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기관으로서, 지역장애인에게 전인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계몽, 홍보 및 조사연구 등을 통하여 장애인의 복지향상과 자립 및 사회통합을 실현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장애인의 전인재활을 위한 상담, 치료, 교육 및 훈련 등의 통합적 재활과정을 통하여 장애인 개개인의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그 기능을 회복시키며 사회 전반의 인식을 개선시킴으로써 장애인 모두가 사회의 한 일원으로 인간다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954명이

1,25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안산시장애인복지관2023. 07. 11
일상생활, 이제 우리도 할 수 있어요!

우선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하여 보내주신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립니다. 응원에 보답하고자 '초등 집단 작업 프로그램'에서는 당사자가 직접 활동의 주체가 되어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고,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우리는 작업의 의미를 돌아보고, 일상생활 활동을 함께했습니다. 2022년 어느 날 만난 3명의 참여 아이들은 곧 친구가 되었습니다. 친구의 생일을 달력에 기록하며 서로를 알아가고, 생일 당일에는 함께 축하하고 선물을 전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6
슬라이드1 / 6
편의점 방문

편의점 방문

슬라임 카페 방문

슬라임 카페 방문

케이크 만들기 클래스

케이크 만들기 클래스

오감 놀이터

오감 놀이터

대근육 활동 - 신체 인식 및 조절

대근육 활동 - 신체 인식 및 조절

양손 양발 협응, 민첩한 움직임 유도

양손 양발 협응, 민첩한 움직임 유도

화요일은 강당에서 친구들과 함께 신체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훌라후프, 공, 고깔을 이용하고 적극적으로 손을 들어 의사 표현도 해보았습니다. 금요일은 또래 친구들과 지역 상점을 이용했습니다. 회의를 통하여 가고 싶은 지역 상점을 정했습니다. 가장 가고 싶은 곳 1순위는 ‘편의점’이었습니다. 편의점에서 간식을 조리해서 먹어본 경험은 없었기에 함께해 보았는데요. 이외에도 평소 가고 싶었던 슬라임 카페, VR 체험관에 방문했습니다. 지역사회 시설인 '오소 내일 가게'를 방문하여 마카롱과 케이크 만들기 클래스도 참여했습니다. 주체적으로 일정을 계획하고, 물건을 구입하는 경험으로 아이들은 성장했습니다. 활동 초반에는 상점 주인과의 소통, 카드 삽입 방법, 잔돈과 영수증을 챙기는 방법 등이 익숙하지 않아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지금은 자신이 고른 물건을 당당하게 계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주체적이고,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관내 홍보물

관내 홍보물

진행 프로그램

진행 프로그램

참여 소감

참여 소감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