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제 경험을 발달장애인에게 선물하고 싶어요

주식회사 꿈앤컴퍼니
목표 금액5,628,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9,681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주식회사 꿈앤컴퍼니

프로젝트팀

'주식회사 꿈앤컴퍼니'는 발달장애인 진로직업교육 대표 사회적기업이며, 꿈을 선물합니다. 진정성을 가지고 장애인, 나아가 지역사회가 행복할 수 있도록 장애인의 강점 기반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제 경험을 발달장애인에게 선물하고 싶어요

발달장애인 류승철 씨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힘든 경험도 많이 있었지만 지금은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장애인 동료상담가로 일하며 20살 때 꿈을 하나씩 이루어가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발달장애인 박미희(가명)씨 또한 고등학교 졸업 이후 막연하게 취업을 해야겠다 생각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했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았습니다. 일도 힘들고, 동료관계에 어려움도 있었습니다. 더구나 힘들게 일하면서 몸이 아파 오랫동안 일을 쉬었습니다. 이후 봉사활동을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하며, 자신의 직업 흥미를 발견하고 4년 정도 아이 돌보미로 직장생활을 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하고 있는 류승철씨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하고 있는 류승철씨

장애인 인식개선강사, 동료상담가로 일하고 있는 류승철씨

장애인 인식개선강사, 동료상담가로 일하고 있는 류승철씨

직업에 대한 동기가 없고, 왜 직업을 가져야 하는지 모르거나, 자신의 직업흥미, 적성을 발견하지 못하고 있는 발달장애인은 고등학교 졸업 후 성인기 준비에 어려움을 경험하게 됩니다. 막막한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발달장애인, 그리고 가족을 위한 현실적인 진로설계와 코칭 과정은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학교생활, 직장생활 등 다양한 경험이 있는 발달장애인의 이야기는 진로와 직업을 준비하는 발달장애인에게 정말 중요한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발달장애인에게 직업은 다양한 의미가 있습니다

발달장애인에게 직업은 다양한 의미가 있습니다. 경제활동 목적도 있지만 스스로에 대한 도전, 사회에서 당당하게 직업인으로서 역할을 하며 자부심과 소속감을 가지고 지역사회에서 살아갈 힘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발달장애인이 직업을 준비하는 시작단계에서부터 취업을 하고 직장생활을 하는 그 여정은 결코 쉬운 길은 아닙니다. [2020년 발달장애인 일과 삶 실태조사]에 따르면 만 15세 이상 발달장애인 중 24.0%(49,120명)가 취업 중이며, 취업한 발달장애인 근속 기간은 3년 미만이 50.7%(24,906명)를 차지고 있을 만큼 취업을 위한 준비와 취업도 힘들지만 힘들게 취업한 직장생활 유지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발달장애인 관광가이드 직무 개발처럼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반영한 다양한 직무 개발의 시도와 시작 단계의 힘을 키울 수 있는 진로설계 지원,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현실적인 진로코칭 과정이 반드시 필요할 것입니다.

발달장애인 강점기반 직무개발 사례(관광가이드)

발달장애인 강점기반 직무개발 사례(관광가이드)

제 경험에 전문성을 더해 진로 코디네이터가 되고 싶어요

경험을 나누는 것, 그 경험의 이야기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되지 않을까요? 학교생활의 어려움, 자신의 꿈을 탐색해가는 과정의 어려움, 발달장애인으로 세상에서 살아가는 방법, 취업을 위해 구인업체 정보 찾아보기, 면접을 잘 보는 방법, 힘들게 취업한 직장에서 만족스럽게 일하기 위한 방법 등 발달장애인, 그리고 가족에게는 너무나 소중한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진로코디네이터 꿈을 이루고 싶은 박미희(가명)씨

진로코디네이터 꿈을 이루고 싶은 박미희(가명)씨

발달장애인의 다양한 경험에 전문성을 더하면 어떻게 될까요?

진로코칭 및 상담가 전문 교육을 통해 자신의 경험을 보다 정확하게 전달하고 발달장애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진로 코디네이터라는 직업은 꼭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 누구보다 발달장애인의 어려움을 잘 알고 공감할 수 있는 발달장애인 진로 코디네이터는 자신이 경험한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에 전문성을 더해 일하는 취업 가능한 새로운 일자리 영역, 새로운 직무가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진로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 통해 진로코칭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예비)사회적기업 꿈앤컴퍼니는 다년간 발달장애인의 진로직업설계 과정을 연구하고 단계적인 접근 방법을 발달장애인, 가족,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하고 있는 전문 교육기업입니다. 꿈앤컴퍼니의 진로코칭 매뉴얼을 기반으로 다양한 경험이 있는 발달장애인을 모집하고 내부강사, 외부강사(3회)를 활용하여 20여 회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진로 코디네이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양성 과정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진로설계 및 진로코칭의 단계별 내용을 알고 자신 있는 분야의 내용을 중심으로 미리 고민거리들도 정리하면서 전문적인 코칭이 가능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후 평가 과정을 통해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진로코칭 실습을 진행하여 현장 중심의 양성과정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모집된 발달장애인 교육생과 함께 진로코칭 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워크북을 제작하여 시범적으로 활용해보고 발달장애인이 이해하기 쉬운 진로 설계서를 완성해 가려고 합니다.

(주)꿈앤컴퍼니 진로직업설계 및 코칭 교육 현장

(주)꿈앤컴퍼니 진로직업설계 및 코칭 교육 현장

발달장애인 진로 코디네이터 양성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의 진로와 직업 준비를 위한 현실적인 정보를 나누고, 하나의 일자리 영역으로 자리매김하여 꿈앤컴퍼니 직원으로 채용, 공공일자리 또는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는 꼭 필요한 신직무가 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진로설계와 진로코칭은 선택이 아닌 필수과정이라는 인식의 변화, 발달장애인의 경험이 비장애인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인식, 경험의 나눔이 하나의 문화가 될 수 있는 시작이 되길 바랍니다.

진로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주식회사 꿈앤컴퍼니
  • 모금기간2022. 04. 19 ~ 2022. 07. 19
  • 사업기간2022. 08. 02 ~ 2022. 11. 30
  • 영수증 발급기관함께일하는재단

본 모금은 함께일하는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외부강사 : 100,000원*1명*3회300,000
  • 간담회 : 20,000원*6명*2회240,000
  • 프로필사진 촬영 : 100,000원*6명600,000
  • 워크북제작 : 3,000,000원*1건3,000,000
  • 진로코칭 실습비 : 50,000원*5명*3회750,000
  • 사무용품 : 211,100원*1회211,100
  • 웹포스터 제작 : 80,000원*1건80,000
  • 홍보영상 제작 : 100,000원*4회400,000
목표 금액5,581,1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