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다가오는 여름, 어르신에게 시원한 바람을 선물해 주세요

금강노인문화센터
목표 금액2,58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110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33명)1,210,800
  • 참여기부 (4,977명)497,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금강노인문화센터

프로젝트팀

'금강노인문화센터'는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노년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자기 개발과 자아실현을 완성하게 하고 현대사회에서 느끼는 외로움과 고립감을 해소시켜 줄 뿐 아니라, 폭 넓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어르신 모두가 행복한 그날까지 노력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110명이

1,708,4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금강노인문화센터2022. 09. 29
어르신께 시원한 바람을 선물해드렸어요!

유난히 뜨거웠던 작년 여름, 좁은 방 안 찌는 듯한 더위에 연신 부채를 사용해 열기를 식혀보지만 좀처럼 더위는 가시질 않고, 낡은 선풍기에도 의존해 보지만 소리만 요란할 뿐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한 선풍기로 어르신들은 여름을 버티고 계셨습니다. 열사병, 땀띠 등 온열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모습을 보며 금강노인문화센터 직원들은 ‘시원한 바람을 느끼실 수 있도록 성능이 좋은 냉방 기기를 지원해 드리면 좋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러한 어르신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보고 많은 후원자 여러분들이 관심과 사랑을 나눠주신 덕분에 2022년 6월 14일 총 1,708,400원의 모금액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직원들은 금강노인문화센터 가족 봉사단들과 함께 냉방 기기(서큘레이터)를 어르신 14세대에 전달하고, 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어르신 맞춤형 폭염 예방 안내문과 함께 세대별 폭염 예방 교육을 하였습니다.

어르신께 시원한 바람을 선물해드렸어요!

어르신께 시원한 바람을 선물해드렸어요!

서큘레이터를 작동해 보시면서 어르신께서는 “공기 자체가 다릅니다. 선풍기가 소리만 크고 자주 고장이 나서 스트레스였는데 상하좌우로도 회전할 수 있고 너무 좋습니다. 이런 걸 다 써보다니 참말로 고맙습니다.”, “새로 구매하자니 돈이 부담돼서 엄두가 안 나고 어떻게든 더위를 버텨보려 했는데 후원자 여러분 덕분에 더운 여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폭염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하며 한 어르신께서는 “십수 년이 된 낡은 선풍기가 더운 여름을 보내는 유일한 수단이었는데 선물해 준 서큘레이터와 함께 알려준 교육 내용처럼 물도 자주 마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도록 관리해야겠습니다.”라고 말씀을 전하시며 도와준 많은 후원자분에 고마운 마음도 전하셨습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 망설임 없이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주신 직접 기부(127명) & 참여 기부(4,977명) 여러분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22년 하반기에도 금강노인문화센터는 어르신 모두가 행복한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후원자 여러분도 건강관리 잘하시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