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여성은 일할 수 없다고요? 일할 수 없는 여성들의 꿈

사단법인 아디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24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57명)2,880,200
  • 참여기부 (6,986명)694,9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아디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아디'는 아시아 분쟁지역의 사람들과 배우고 함께 성장하여 인권과 평화를 실현합니다. 아디는 순우리말로 배의 돛을 고정시키는 아딧줄의 다른 표현으로 아시아의 존엄성을 증진하기 위해 인권, 평화, 개발이라는 돛의 방향을 제대로 잡고 나아가겠다는 의미입니다. 아시아의 존엄성 주도(이니셔티브)라고 직역할 수 있습니다. 푸른색은 평화, 행복, 희망을 추구하는 색이고 동시에 다이나믹한 역동성을 담는 아디의 활동을 전하고자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7,243명이

3,575,1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아디2023. 02. 27
로힝야 여성의 꿈의 시작을 함께했어요

안녕하세요. '여성은 일할 수 없다고요? 일할 수 없는 여성들의 꿈' 모금함에 전해진 많은 응원과 공유로 사단법인 아디는 큰 힘을 얻었습니다. 여러분의 사랑과 정성을 방글라데시 콕스바자르 난민캠프의 철조망 안에서 살아가는 여성들에게 오롯이 전달했습니다. 이곳 대다수 여성은 글자나 숫자를 알지 못해 생계 활동을 이어 나갈 수 없습니다. 방글라데시 로힝야 난민캠프에서 로힝야 인구 88%는 배급품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여성 중 2%만이 경제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마저 교육받은 여성만 일자리가 제공되어 누구보다 교육과 소득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응원이 여성들의 일상을 바꾸고, 힘차게 만들었습니다. 하루가 고단하지만, 그래도 일상을 살아가며 울고, 웃으며 소소한 재미를 만났습니다. 아디는 여성들이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비즈니스 키트를 제공하고 문해 수리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문해수리 교육을 듣고 있는 여성들

문해수리 교육을 듣고 있는 여성들

여성들에게는 다양한 꿈이 있습니다

옷 수선사, 양계장 운영, 간식 가게 주인, 화장품 가게 주인 등 다양한 꿈을 가진 여성들은 직접 운영하고 싶은 비즈니스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관련한 기술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여러 아이템을 논의하며 자립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고, 각자 필요한 물품을 담은 비즈니스 키트를 제공했는데요. 총 40명의 여성에게 교육 훈련을 제공했고, 출석률 60%를 넘긴 33명의 여성에게 비즈니스 키트를 나누었으며 실제 캠프 내 노점을 열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꾸준한 도움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원하는 비즈니스를 실행할 수 있게 되며 여성들은 너무 신나고 기뻐했습니다. 꿈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도록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옷 수선사를 꿈꾸며 재봉틀을 받은 여성

옷 수선사를 꿈꾸며 재봉틀을 받은 여성

문해수리 교육으로 물건 이름부터 계산까지 OK!

아디는 여성들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어 및 기초 수학 능력 함양을 위한 문해 수리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영단어와 숫자를 배우며 사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고, 학습에 대한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수업 시간 외에도 지속적으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자율 스터디 그룹도 조직하였습니다. 단어를 소리 내며 말하기, 어려운 영어 스펠링 함께 써보기 등을 진행하며 즐겁게 공부를 이어 나갔습니다. 어제 먹은 생선 커리를 영어로 쓸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다는 여성, 어렵게 배운 덧셈과 뺄셈을 이웃 아이들에게 가르쳐줄 수 있어서 기쁘다는 여성이 있었습니다.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받지 못한 교육의 힘을 느꼈던 순간이었습니다.

로힝야 여성을 앞으로도 응원해 주세요

아디는 방글라데시 로힝야 난민캠프 여성의 생계 자립을 지원하고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앞으로도 로힝야 여성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아디가 응원하겠습니다. 여성들이 자신의 꿈에 더 가까이 나아갈 수 있도록,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기다립니다.

소식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