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말라위 아동들이 보살핌과 교육을 받도록 도와주세요!

사단법인 한끼의식사기금
목표 금액4,747,62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89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73명)709,700
  • 참여기부 (3,820명)381,8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한끼의식사기금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한끼의식사기금'은 매달 한끼를 굶는 자발적인 실천을 통해 한끼의 소중함을 느끼고, 우리가 사는 세상의 어두운 그늘을 밝혀나가는데 동참하고자 하는 분이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단체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보살핌도 교육도 없이 방치되고 있는 어린 아동들

말라위에는 공공으로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는 유아교육기관이 없습니다. 종교 단체나 기타 개인이나 단체가 유아 교육기관을 운영하지만 대부분 큰 도시에 있습니다. 거기다 이런 교육기관들은 그 비용도 매우 비싸기 때문에 이를 감당할 수 있는 부모의 자녀들만이 다닐 수 있습니다. 결국 대부분 농촌 지역사회의 유아들은 적절한 시기에 그들에게 필요한 보살핌과 사회성 교육 등, 유아 발달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에서 소외되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마을 이곳 저곳에 모여 있는 칼룸바 아이들

마을 이곳 저곳에 모여 있는 칼룸바 아이들

어린 아이들이 건널 수 없는 학교 가는 길

어린 아이들이 건널 수 없는 학교 가는 길

어린 아이들이 건널 수 없는 학교 가는 길

어린 아이들이 건널 수 없는 학교 가는 길

이렇게 유아시기에 받아야 할 조기 교육의 기회가 없는 가난한 농촌 시골 지역의 아이들은 결국 10대가 되어 뒤늦게 초등학교에 입학하거나 아예 입학을 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는 높은 문맹률로 이어져 빈곤 수준을 악화시키고, 생경한 교육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이내 초등 교육에서 중도 탈락하거나, 10대 범죄와 일탈 행위, 10대 조혼, 임신과 낙태 등 관련 사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유아 시기에 필요한 따뜻한 보살핌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음친지 주 칼룸바 지역은 말라위 중앙에 위치한 수도 릴롱궤로부터 약 13Km 떨어져 있으며, 인구가 밀집한 농촌 시골 마을입니다. 마을 주민 90% 이상이 콩, 옥수수 등의 작물을 재배하고 살아가지만 해마다 발생하는 열대 폭풍과 가뭄 그리고 최근 코로나 전염병 유행으로 인해 그 삶은 더욱더 고난 합니다. 먹고살기 힘든 가난한 살림에 어린아이들의 교육까지 챙길 여유나 인식이 부족합니다. 거기다 학교로 가는 길은 왜 이렇게 험난한지요. 칼룸바 마을 주변에는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는 1세부터 4세까지 100명 이상의 어린 아동들이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초등학교는 이 마을에서 3km가 떨어져 있지만 학교로 가는 길에 있는 강을 건널 수 있는 제대로 된 다리가 없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칼룸바 아이들

칼룸바 아이들

칼룸바 아이들

칼룸바 아이들

따라서 유아들은 장마철이나 수위가 높은 많은 날들은 강을 건널 수 없어 학교나 교육 시설에 다니지 못하고 10세나 12세라는 늦은 나이에 학교를 갈 수 있게 됩니다. 그들은 유아 발달 과정 속에 이루어져야 할 기초적인 교육이나 기술을 배우지 못한 채로 10대에 초등학교 입학을 하거나 아예 진학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끼의식사기금은 칼룸바의 가난한 취학 전 아동들을 위한 어린이집 운영으로 방치된 아이들이 적절한 보살핌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말라위 어린 아동들이 교육받을 권리를 갖도록 도와주세요

본 단체가 운영하고 있는 에코-우먼그룹 프로그램(빈민 여성을 위한 기초교육과 기술교육)의 교육센터에서 에코프로그램 수업이 없는 시간 동안, 오전 8시부터 낮 12까지 부속 어린이집을 개설하여 운영하려고 합니다. 방치된 아이들이 더 이상 소외되지 않고 다양한 유아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유아 발달 기술을 기르고 따뜻한 보살핌을 받을 것입니다. 취학 전 아동들은 연령에 따라 현지어 읽고 쓰기, 그림 그리기와 율동 등의 예체능 교육과 흙, 나무, 풀 등을 활용한 자연학습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며 환경보호와 보존의 중요성을 배울 것 입 나다. 또한, 도덕과 선행동, 다양한 직업 알기와 교육의 중요성을 배우고, 이 모든 활동들은 그룹 활동으로 이루어져 자연스레 사회성을 기르면서 학교환경에 익숙해지도록 도울 것입니다. 교육받을 권리를 갖지 못하고 소외되고 있는 말라위의 어린 아동들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필요한 유아 발달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그리하여 사회 속에서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잘 살 수 있는 준비를 하고 건강한 삶을 향해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랑과 관심으로 응원 부탁드립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한끼의식사기금
  • 모금기간2022. 04. 07 ~ 2022. 05. 07
  • 사업기간2022. 06. 07 ~ 2022. 12. 31
  • 영수증 발급기관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강사비 119,255원 X 3명 X 3개월1,073,300
  • 해외송금수수료18,200
목표 금액1,091,500

환율 차이로 인한 강사비 차액 18,200원 발생하였고 해외수수료에 포함하여 집행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