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라오스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선물해주세요

사단법인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
목표 금액1,963,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94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09명)1,051,200
  • 참여기부 (5,832명)584,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

프로젝트팀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는 1994년 아프리카 라이베리아에서 오랜 내전으로 삶과 마음까지 피폐해진 난민들을 위한 구호활동을 시작으로 만들어진 단체입니다. 저희 단체는 "HOPE=EDUCATION"이라는 슬로건으로 아이들을 위한 학교교육과 인성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단체는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세계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희망 교실을 통해 올바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합니다. 저희는 현재 라이베리아, 세네갈, 케냐, 에티오피아를 포함한 14개국 20여 개 희망교실에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941명이

1,635,2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2022. 11. 03
라오스의 아이들에게 한국의 전래 동화책이 전달되었습니다.

한국 후원자분들의 따듯한 응원의 손길로 라오스 콘팡운과 삼엑 학교 도서관에 약 660권의 동화책이 전달되었습니다. 이 책은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ADRF)의 동화책 영어 번역 동아리 ‘희망드림’을 통해 번역된 한국의 전래 동화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친구와 함께 책을 읽는 아이들

친구와 함께 책을 읽는 아이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아이들은 다양한 이야기와 다소 생소한 동화책 속 그림을 보며 재미있다는 듯 즐겁게 웃습니다. 짧은 이야기에 아쉬울 새도 없이 친구들과 책을 돌려 보기도 하고 함께 읽기도 하면서 상상의 나래를 펼칩니다. 전래동화에는 의성어 의태어가 많은데 아이들은 특히 그 부분이 재미있다는 듯 반복적으로 읽으며 흉내 내보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동화책은 혼자 읽는 것보다 친구들과 함께 읽을 때 더욱 재미있습니다.

영어 실력도 향상시키는 전래 동화책 읽기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아이들은 동화책을 읽는 동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영어 실력이 쑥쑥 향상됩니다. 교과서에서는 못 본 생소한 영어 단어들도 적혀 있다 보니 선생님께 모르는 단어를 물어보거나 친구들과 함께 단어를 찾아가며 읽습니다. 아이들은 꼭 재미있는 게임이라도 하듯이 즐거워하며 한 문장 한 문장 내용을 이해하는 데 최선을 다하며 책을 읽습니다. 다른 동화책을 보다 공부한 단어를 발견하면 뛸 듯이 기쁘기도 합니다.

모두를 위한 동화책

이 책은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만을 위한 책은 아닙니다. 지역 내에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학교에 다니지 못하는 아이들도 언제든 학교 도서관에 들어와서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놀 거리가 많이 없는 산악지역에 거주하는 아이들에게는 학교 도서관에 모여 친구들과 함께 동화책을 읽는 것이 큰 즐거움입니다. 아이들은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게 기회를 만들어준 한국의 후원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왔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아이들에게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시간을 선물해 주신 후원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