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미얀마 아이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선물해주세요!

사단법인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
목표 금액14,688,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44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60명)3,327,600
  • 참여기부 (6,186명)618,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

프로젝트팀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는 1994년 아프리카 라이베리아에서 오랜 내전으로 삶과 마음까지 피폐해진 난민들을 위한 구호활동을 시작으로 만들어진 단체입니다. 저희 단체는 "HOPE=EDUCATION"이라는 슬로건으로 아이들을 위한 학교교육과 인성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단체는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세계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희망 교실을 통해 올바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합니다. 저희는 현재 라이베리아, 세네갈, 케냐, 에티오피아를 포함한 14개국 20여 개 희망교실에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미얀마의 아이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신군부 쿠데타 이후 1년이 흘렀습니다. 시민 저항세력과 군부 간의 지속되는 충돌에 코로나19의 확산까지 겹치면서 미얀마 국민들은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사회적 혼란은 가중되고 있으며 해결될 기미는 보이지 않습니다. 국제사회는 여전히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상황 가운데, 미얀마 국민들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현재 미얀마 인구의 절반은 극심한 가난에 시달리고 있으며 앞으로의 전망도 어둡기만 합니다.

출처: KBS 뉴스

출처: KBS 뉴스

수도원 학교에 살고 있는 아이들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ZYST 수도원 학교에 모여 살고 있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이 아이들은 내전 중 발생한 난민 가족의 아이들과 다양한 이유로 고아가 되어 혼자가 된 아이들입니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숙식뿐만 아니라 공부도 하며 선생님들의 따뜻한 보살핌 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외로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지만 따뜻하게 챙겨주시는 선생님들과 함께 지내는 친구들 덕분에 힘을 내어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수도원 학교는 미얀마 정부와 지역 사회단체, 기부자 등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얀마의 정치 상황은 갈수록 악화되고 있으며 코로나19의 기세도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어느 것 하나 안정될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다양한 영역에서 통제 불능 상황이 연달아 생겨나고 학교는 더 이상 정부와 기부 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60여 명의 아이들에게 숙식과 교육, 양호 서비스 등을 지원해야 하는 학교는 고민이 많습니다. 선생님들은 무엇보다 학교가 삶의 터전인 아이들에게 하루 세 끼의 따듯한 밥만큼은 꼭 챙겨주고 싶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미얀마 아이들을 응원해주세요

아이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선물한다는 것은 단순히 '식사 제공'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면역력 강화와 더불어 가족과도 같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식사 ‘시간’의 선물이기도 합니다. 선생님들에게는 감사하는 ‘시간’이면서 떨어져 사는 가족 구성원에게는 아이들이 잘 지내고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그 마음의 힘듦에 보답하는 위로의 ‘시간’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아이들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함께 이 아이들을 응원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점심 $2 * 60명 * 15일 * 1322.67(할인2170원/$1.5)2,378,636
  • 빵 $0.7 * 60명 * 15일 * 1322.67833,282
  • 배송료 $37 (1일 2회) * 15일 * 1322.67734,082
목표 금액3,946,000

목표 모금액 미달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