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남성 장애인의 반찬 만들기에 힘을 실어주세요!

성북장애인복지관
목표 금액3,27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53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10명)940,400
  • 참여기부 (6,428명)642,5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성북장애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성북장애인복지관은 함께하고, 함께하는 행복성북"의 미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에서 돌봄이 필요한 장애인들을 발굴하고, 장애, 비장애인들이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옹호하며,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복지관입니다. 장애인들이 이웃과 함께 소통할 수 있고, 지역은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서로 인권을 존중해주고, 희망을 꿈꾸는 복지관으로써 “이웃과 함께 일상에서 실천하고 마을을 행복하게 ”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538명이

1,582,9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성북장애인복지관2023. 03. 13
"요리가 너무 재밌어서 식사도 잘 챙겨 먹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장애인의 평생 파트너 성북장애인복지관입니다. 우리 복지관 임·직원 및 프로그램 이용인들은 6,530명의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님들의 따뜻한 관심과 소중한 후원으로 행복한 2022년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2022년 성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요리 경험이 없어 매일 라면, 인스턴트 식품에 의존하던 요리 동아리(우리 함께 요리조리) 부원들에게 월 1회 2가지 음식 조리법을 알려주었습니다. 7월부터 복지관 조리사의 교육으로 골뱅이무침, 고등어 무조림, 소고기 두부탕국, 고추잡채, 수육 등 12가지 음식 조리법을 배우고 실습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곽O관 이용인이 복지관 조리 교육을 받으시는 모습

곽O관 이용인이 복지관 조리 교육을 받으시는 모습

오O훈 이용인이 복지관 조리 교육을 받으시는 모습

오O훈 이용인이 복지관 조리 교육을 받으시는 모습

초기에는 재료 손질이 서툴러 교육 내용을 그대로 따라 하는 실습을 우선으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고 계속 연습하며 요리 실력이 향상되었고, 자신의 입맛을 고려하여 스스로 간을 맞추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배우고 싶은 음식을 조리사와 담당자에게 직접 말씀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동아리 구성원은 월 1회 성북장애인복지관에서 제공한 식자재로 교육 음식을 다시 조리했습니다. 완성품을 섭취하며 점차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가졌고, 스스로 재료를 구입하여 음식을 조리하며 자립적인 식생활을 회복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윤O찬 이용인이 조리 실습(로제찜닭)을 수행한 모습

윤O찬 이용인이 조리 실습(로제찜닭)을 수행한 모습

윤O찬 이용인이 조리 실습(배추겉절이)을 수행한 모습

윤O찬 이용인이 조리 실습(배추겉절이)을 수행한 모습

"좋은 사람을 만났고, 이제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이 두렵지 않아요!"

요리 동아리는 조리 실력 향상 뿐만 아니라 타인과 교류 기회가 없었던 동아리원들에게 좋은 이웃을 만들어주었습니다. 교육이 끝난 후 각자의 근황과 다양한 대화 주제로 이야기꽃을 피웠고, 복지관의 타 프로그램 및 장애인 일자리 등의 참여로 단절된 외부 활동도 용기를 가지고 시작하셨습니다!

2023년, 새롭게 변화한 요리 동아리도 따뜻하게 응원해 주세요!

2022년 복지관 이용인 및 지역사회 주민은 남성 장애인 요리 동아리에 지속적인 관심을 주셨고 참여를 희망하는 목소리를 내주셨습니다. 관심과 간절한 참여 의지에 보답하고자, 2023년에는 선정 기준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장애 당사자분들의 조리 실력 향상 및 지지체계 강화를 위하여 함께 걸어가고 아낌없이 지지하겠습니다. 장애 당사자의 요리 실력 향상을 통한 자립적인 식생활을 위하여 후원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소식 3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