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세계여성의 날, 노회찬장미꽃을 여성노동자에게 드립니다

재단법인 평등하고 공정한나라 노회찬재단
목표 금액2,98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2,839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재단법인 평등하고 공정한나라 노회찬재단

프로젝트팀

노회찬이 몸 바치고자 했던 노동존중사회와 선진복지국가 실현은 노회찬과 우리들의 꿈이 되고, ‘이게 나라냐’는 촛불시민들의 분노에 노회찬이 답하고자 했던 ‘새로운 대한민국 만들기’는 노회찬과 우리들의 삶이 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우리들의 그 애절한 바람을 <노회찬재단>을 통해 실천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곳곳의 사회약자를 살피고 정의를 바로세우고자 했던 노회찬의 말과 글, 발자취를 기록하고 펼쳐내 ‘좋은 정치’의 교본이 되게 하겠습니다. “누구나 악기 하나쯤 다룰 수 있는” 문화적이고 자유로운 나라, “대한민국을 동물의 세계로 만들지 않기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연대의 나라, “서로 싸우지 않는다는 게 보장되고, 남과 북이 서로 교류하고 도와주고 협력하는” 평화로운 나라를 만들어가기 위한 비전과 실천과제를 연구하고 토론하는 장을 열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노회찬의 장미꽃' 나눔에 초대합니다

노회찬 의원은, 초선 국회의원이던 2005년부터 매년 <세계 여성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한국 사회가 해결해야 할 여성 차별 해소, 여성의 권리 확대, 성평등 문화 실현에 함께하겠다는 다짐을 스스로 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여성들에게 장미꽃을 전달했습니다. 특히 청소노동자를 비롯해 존재하지만, 그 이름이 불리어지지 않는 ‘여성 투명노동자들’께 장미꽃을 드리며 연대의 다짐을 하였습니다.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당시 비인간적인 노동에 시달리던 1만 5,000명의 섬유산업 여성 노동자들이 미국 뉴욕 럿거스 광장에 모여 ‘여성에게도 선거권을 달라’, ‘노조결성의 자유를 보장하라’, ‘임금 인상하라’, ‘10시간 노동 보장하고 작업환경을 개선하라’는 등의 구호를 외치며 무장한 군대에 맞서 싸운 역사로부터 유래했습니다.

2021년 노회찬의 장미꽃 나눔 캠페인(봉제노동자)

2021년 노회찬의 장미꽃 나눔 캠페인(봉제노동자)

여성노동자에게 ‘노회찬 장미꽃’을 전해드립니다

지난 2003년 3월 5일, 당시 민주노동당 사무총장이었던 노회찬 의원은 선대본 일기에서 “3.8절을 어떻게 기념하는가를 보면, 그 나라의 여성운동과 민중운동의 여성관을 알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올해도 노회찬재단은 여러분들과 함께 노회찬의원의 ‘장미꽃 전달’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노회찬재단은 노회찬의 정신과 꿈을 잇기 위해 설립하였습니다. 다가올 2022년도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노회찬 의원이 14년 동안 실천했던 ‘장미꽃 전달’을 노회찬재단이 여러분들의 참여 속에 이어가고자 합니다.

2021년 노회찬의 장미꽃 나눔 캠페인(간병노동자)

2021년 노회찬의 장미꽃 나눔 캠페인(간병노동자)

노회찬재단이 장미꽃을 대신 전달해 드립니다

2022년 세계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노회찬재단은 주변의 여성노동자에게 장미를 전하고 싶은 사람의 사연을 선착순 100명의 신청을 받아 장미꽃을 대신 전달해 드립니다. <노회찬 장미꽃 대신전달 신청 바로가기> https://forms.gle/nNk1q9NBNp6FJgp69 지난해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자 많은 신청자가 저마다의 사연을 올렸습니다. 코로나19로 쉼 없이 돌봄 노동을 하는 가족에게, 부당 해고로 일자리를 잃어 함께 싸우는 동지가 다른 동지에게, 사람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투명 노동자가 다른 투명 노동자 동료에게 장미를 전하고 싶어 했습니다. # 남들의 제대로 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휴일을 반납하고, 호텔 객실청소를 위해 설날인 오늘도 출근하시는 엄마를 위해 노회찬의 장미꽃을 신청합니다. # 외국인복지센터의 통역사로 일하고 있는 필리핀 출신 결혼이주여성인 00, 그녀를 응원합니다. # 패션스타일리스트 어시스턴트로 일하면서도 패션어시지부 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00님께 노회찬 장미꽃을 드리고 싶습니다. # 가사노동자의 권리 찾기를 위해 정말 열심히 사는 언니에게 노회찬님이 주는 장미꽃을 선물하면 참 의미가 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응모합니다. # 파업 중인 부산 신라대학교 청소노동자들에게 장미꽃 전달을 신청합니다.

세계여성의 날, 장미를 쥔 사람들 (2021.3.15)

노회찬 장미꽃 나눔 캠페인에 함께 해주세요

여러분의 ‘장미꽃 후원’ 참여는, 여성 차별 해소와 여성의 권리 확대, 성평등 문화 실현을 위한 노회찬 의원의 다짐을 우리 모두의 다짐으로 확산시키게 될 것입니다. 특히, 사회적으로 호명 받지 못하는 6411 여성 투명노동자들께 노회찬 장미꽃을 전달함으로써, 한편으로는 그들의 노동에 격려를 보내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여성 노동의 의미와 가치를 조명하고, 불평등 해소를 위한 사회적 관심이 확산하기를 기대합니다.

2021년 노회찬의 장미꽃 나눔 캠페인(카드와 장미)

2021년 노회찬의 장미꽃 나눔 캠페인(카드와 장미)

노회찬재단은 2022년 3월 8일에 즈음해서 각 분야와 지역에서 일하시는 여성들에게 노회찬 장미꽃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시민사회와 노동조합의 성차별 해소 노력에도 함께 연대할 것입니다. # 3.8 세계여성의날 기념 ‘장미꽃 후원’에 함께 해주세요. # 사연을 보내주시면, 노회찬 장미꽃을 대신 전달해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장미꽃 후원'이 여성 노동자가 존중받는 나라, 대한민국을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함께 잘 사는 나라로 만드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노회찬 의원의 실천을 함께 이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아름다운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장미꽃 구매 (1,080송이*1,500원)1,620,000
  • 장미꽃 물류.배송비 (400개, 부가세 포함 136만원)1,360,000
목표 금액2,980,0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