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불길 속 돌아오지 못한 소방관들의 남겨진 가족들을 위로해주세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목표 금액50,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22,67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930명)30,123,000
  • 참여기부 (19,748명)19,58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프로젝트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대표 나눔기관으로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에 의거하여 1998년 설립되었습니다. 국민들의 기부참여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을 우리 사회의 정말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참여기부금이 10배!

모금 응원할 때마다 카카오가 1,000원씩 기부

일상 속의 히어로, 소방관

우리는 살다가 이따금 어려운 일들을 만나곤 합니다. 그리고, 당장 나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긴급한 상황에서는 언제나 아주 쉽게 119, 소방관들을 떠올립니다. 소방관들은 우리가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하면 소방관들은 화재 현장이나, 구조현장, 응급현장으로 달려와 우리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넵니다. 이렇듯 소방관은 우리의 삶 속에 깊숙이, 일상 속의 히어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3명의 소방관, 하늘의 별이 되다

그런데 얼마 전, 너무 안타까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지난 1월 6일, 평택의 한 냉동창고 신축 공사 현장에서 일어난 화재로 인해 3명의 소방관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1차 화재 초기 진압 후, 혹시라도 남아있을 인명 검색을 위해 화재가 난 공사 현장으로 들어갔던 3명의 소방관은 다시 번지기 시작한 불길 속에서 건물 내부에 고립되어 끝내 탈출하지 못하였습니다. 무사히 돌아오기만을 바랐던 가족과 동료들, 그리고 그 모습을 지켜보았던 우리들의 마음도 모두 까맣게 그을렸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누구보다 치열하게 뛰는 사람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2012년부터 지난해 6월까지 10년 동안 총 44명의 소방관이 순직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 매년 평균 부상을 겪은 소방대원은 454.2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누구보다 빠르고 또 누구보다 치열하게 달려가는 사람들. 하지만 정작 자신의 안전은 가장 위험한 곳으로 내몰아야 하는 사람들, 바로 소방관입니다. 우리와 똑같이 누군가의 아버지이자 아들이고, 또 남편이자 친구인 소방관들. 그 고귀한 희생 뒤에, 남겨진 유가족들이 아픔 속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순직한 소방관의 유가족들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소중하게 전달해주신 기부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순직 소방관의 유가족 지원금으로 사용됩니다. 많은 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순직 소방관 유가족 지원 (최대 500만원 x 10가정)49,703,000
목표 금액49,703,0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