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필리핀을 덮친 슈퍼태풍 '라이' 절망에 빠진 아이들

사단법인 아시아태평양재난관리한국협회
목표 금액10,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242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39명)3,506,400
  • 참여기부 (5,103명)510,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아시아태평양재난관리한국협회

프로젝트팀

사단법인아시아태평양재난관리한국협회(에이팟코리아)는 재난현장 긴급구호, 복구, 방재, 재난 이후 지역재생을 목표로 아시아, 태평양 내 국가들이 협력하는 국제기구입니다. 아시아 · 태평양 지역의 국가들은 재난으로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재난 현장 피해를 최소화하고, 빠른 복구를 위해 정부 · 지방자치단체 뿐만 아니라 기업 · NGO · 언론 등이 언제든 협력 가능한 재난 대응 플랫폼을 구축하자는 것이 우리의 과제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242명이

4,016,5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아시아태평양재난관리한국협회2022. 07. 26
필리핀 태풍 '라이' 피해 주민을 도왔어요!

태풍 '라이'는 770만 명의 이재민을 발생시켰어요. 그중 406명이 사망하였고, 65명이 실종했고, 1,266명의 부상자가 발생했죠. 최소 1,356,318채의 가옥이 피해를 보았으며, 그중 359,595채는 완전히 파손되었는데요. 해안지역에 있던 가옥과 건물의 피해가 막심했어요. 태풍 '라이'가 발생한 지 한참의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복구는 진행 중이고, 집을 잃은 이재민들은 대피소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재난지역 복구 작업은 일시적인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현지 이재민들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에요. 에이팟코리아는 에이팟필리핀 그리고 현지 자치단체들과 함께 그들이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금도 최선을 다해 재난 지역복구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보다 빠르게, 한 명의 생명이라도 더 구하기 위해

태풍 피해와 더불어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악재가 겹쳤어요. 현지 이재민들은 태풍으로 인해 그들의 집과 생계가 파괴되었고요. 저희는 그분들에게 직접 가장 시급하게 지원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직접 물었어요. 그분들은 식품, 깨끗한 물, 편히 쉴 수 있는 피난소, 생활필수품이 가장 시급하게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 필리핀 태풍 '라이' 피해 지원사업으로 지원하기로 한 대상자는 대부분 가난한 농부 혹은 어부들의 가족입니다. 코로나19와 태풍이라는 악재로 인해 안정적인 수입원을 잃었고, 필리핀 정부 지원이 닿는 범위에서 벗어난 외곽지역이기에 우리의 지원이 더욱이 절실히 필요했던 상황이었죠. 카카오같이가치 모금을 통해 많은 지원과 응원을 해주신 당신들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누군가의 도움을 기다리던 현지 이재민들에게 지원 물품을 배분할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다시 일상으로

에이팟코리아는 에이팟필리핀과 함께 현지 이재민들의 임시 대피소를 만들고, 그들의 집을 보수하는 데 온 힘을 다했어요. 현지 날씨가 이어진 폭우로 좋지 않았지만, 폭우를 뚫고, 이재민들에게 집을 보수 할 수 있는 자재와 인력을 지원했습니다. 여러분 덕분에 이재민들이 태풍의 피해를 이겨내고 다시금 일어설 수 있는 큰 용기를 줄 수 있었어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재민들이 다시 일상생활을 시작하는 데는 여전히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다시금 일어설 수 있을 때까지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고요. 이 모든 지원에는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해주신 여러분들이 있었어요. 그렇지 않았다면 태풍에 피해당한 소외된 이재민들이 여전히 아무런 지원도 받지 못한 채, 자포자기한 채로 실의에 빠져 있었을 거예요. 이 이 자리를 빌려, 에이팟코리아 필리핀 태풍 피해 이재민들을 대신하여 큰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응원과 지원으로 수백 명의 이재민이 다시금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