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3년 4개월, 상호의 멈춰진 시간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목표 금액10,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47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559명)9,400,600
  • 참여기부 (5,917명)599,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프로젝트팀

초록우산은 국내외 아동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아동의 성장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 재단만의 특화되고 표준화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아동복지 전문기관으로, 1948년 CCF로부터 출발하여 지난 70여 년간 세상 모든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외길을 걸어왔습니다. 세계 12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국제 어린이재단 연맹의 회원 기관으로서 어린이재단은 세계 58개국의 아동을 위해 지역개발사업, 교육사업, 구호사업 등을 펼치고 있습니다. 어린이가 혼자 그리는 그림은 꿈이지만, 어린이와 우리가 함께 그리는 그림은 미래가 됩니다!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어린이재단의 미래 사업에 동참하실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476명이

10,0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2023. 05. 19
아픔 없는 세상으로 떠난 상호

초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갑작스레 발병한 소아암으로 상호는 장기간 투병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또래 친구들과 한창 뛰어놀고 즐거운 추억을 쌓아야 할 시기,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 등을 병행하며 힘든 시간을 견뎌야 했습니다. 조금 회복되는 가 싶으면, 다시 악화되기를 반복하는 긴 투병 기간으로 상호와 가족들은 점점 지쳐갔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큰 응원 덕분에 한차례 폭풍 같던 항암치료를 잘 이겨내고, 체력을 회복하며 밝은 미소를 보여주던 상호였습니다. 하지만 상호는 더 이상 아픔 없는 세상으로 가고 싶었던 걸까요? 2022년 6월, 우리의 곁을 떠난 상호는 하늘의 별이 되었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상호가 남기고 간 사랑과 추억

어린 나이에 오랜 기간 투병 생활을 했던 상호에게, 생전의 기억은 고통과 아픔이 가득했습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누나, 형, 동생들의 보살핌과 엄마, 아빠의 사랑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잘 이겨내고, 행복한 추억도 많이 쌓았습니다. 갑작스럽게 상태가 악화되고, 기운을 차리지 못하는 상호를 보며, 가족은 어느 정도 상호와의 헤어짐을 준비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견디지 못할 통증에도 끝까지 살고자 애 써주었던 상호. 남겨진 가족은 상호의 마지막 모습을 잊지 못하고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보낸 큰 슬픔 속에서도 생계를 위하여 일상의 안정을 찾고자 노력해야만 하는 가족들에게도 위로와 응원이 필요합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상호의 행복과 안녕을 기도해 주세요

상호 가족은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신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전해왔습니다.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상호의 의료비(치료비, 약제비, 진료비 등)와 가정의 생계비로 지원됐습니다. 의료비 부담에 경제적 어려움이 컸던 상호네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의료비, 생계비 지원 후 병세가 악화되어 상호는 사망하였고, 애도 이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는 사례관리를 종결했습니다. 다시 한번 상호의 회복을 응원해 주셨던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하늘의 별이 된 상호의 행복과 안녕을 기도해 주세요.

항암치료 중이던 생전 상호 모습

항암치료 중이던 생전 상호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