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에스와티니의 여성으로 살아가는 일은 하나의 문제입니다

더 라이트 핸즈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9,77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335명)3,657,300
  • 참여기부 (9,436명)943,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더 라이트 핸즈

프로젝트팀

(사)더 라이트 핸즈는, 평균 경력 5년 이상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국제개발협력 NGO입니다. 기존 국제개발협력 사업에서 소외된 사각지대를 찾아내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종종 작은 움직임이 위대한 일의 시작이 되는 경우를 봅니다. 작은 시작이, 내밀어준 손 하나가, 따뜻한 변화의 시작이 되어 기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따뜻한 손 하나하나가 모여 만들 아름다운 변화를 믿고 기대합니다. 더 라이트 핸즈는 국내외 소외된 이웃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건강하게 자립하여 취약한 환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소외된 이웃들이 본연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받으며, 환경에 억눌리지 않고, 가능성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워나가서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해서 성장해가기를 희망합니다. 더 라이트 핸즈는 관용과 나눔이 실천되고, 희망을 가꿀 수 있는, 정의로운 사회를 추구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9,771명이

4,600,9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더 라이트 핸즈2023. 02. 23
학교는 더 이상 월경으로 인해 갈 수 없는 공간이 아닙니다

2022년 한 해,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분들의 큰 관심을 받아 에스와티니의 세 학교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저소득층에 속하는 여학생들에게 생리대를 지원하여 월경 기간에도 학교에 꾸준히 출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있는 월경기마다 생리대를 대신해 비위생적인 물품을 사용하고, 외출이 어려워 집에 머무를 수밖에 없던 여학생들도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언제든 친구들과 함께 뛰어 놀 수 있습니다. 생리대를 대신해 휴지를 사용할 수 밖에 없던 이들은 학교 생활에 대한 참여도와 활동성이 높아짐에 따라 학업에 대한 관심과 자신감이 올라갔다고 말합니다.

생리대를 배부 받은 뉴헤브론 학생들

생리대를 배부 받은 뉴헤브론 학생들

에스와티니 학교 학생들에게 성교육을 했어요

두 번째로 각 학교에 성교육 전문 강사가 세 번씩 방문하여 에이즈(AIDS, 후천적 면역 결핍증), 10대 임신을 예방하는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남학생들도 함께 성인지 교육에 참석하고 궁금하던 내용을 질문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평소에도 담임 선생님께 성인지 교육을 듣지만, 외부 전문 강사 선생님을 통해 특강을 듣고 간식을 받는 날이면 아이들의 눈은 초롱초롱하게 빛이 납니다.

성인지 교육을 받는 음바바네 초등학교 학생들

성인지 교육을 받는 음바바네 초등학교 학생들

진통제 처방으로 수업을 더 잘 들을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학교에 와서 생리통으로 인해 수업을 듣지 못하고 엎드려 있을 수밖에 없는 학생들, 집에서는 진통제를 구할 수 없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40도가 넘는 뜨거운 여름 햇빛에 두통이 잦은 학생들을 위해 학교 보건 담당 교사를 통해 진통제가 처방되었습니다.

람가비 초등학교 여학생들

람가비 초등학교 여학생들

올곧게 알고, 올바르게 대응하는 방법을 습득하며 아이들은 자신을 아끼고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에스와티니 세 학교의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신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