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올겨울, 우리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선물하세요!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2,7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05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81명)683,300
  • 참여기부 (3,976명)440,9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고양시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2017년 개관 이후 일일 평균 2,000명이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보금자리로 자리 잡았으며, 지역 내 다양한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지역주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며 복지뿐만 아니라 문화, 여가, 교육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정이 넘치는 동네, 행신동을 소개합니다!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에는 정이 많고 따뜻한 우리 어르신들이 살고 계십니다. 넓고 아름다운 동네는 아니지만 지나갈 때마다 건네주시는 따뜻한 말 한마디와 종종 건네주시는 피로 해소 음료를 받으며 어르신들의 따뜻한 온정이 느껴지는 마을입니다. 어려움이 생기면 함께 나누고, 좋은 일이 생기면 내 일보다 더 기뻐하는, 정이 넘치는 행신동입니다. 하지만 유독 빨리 찾아온 추운 겨울 때문에 어르신들의 마음 한켠에 작은 걱정이 쌓이고 있습니다.

"다리에 힘이 없어 이불을 세탁하지도 못하고... 큰일이네"

해마다 겨울이 되면 어르신들은 추위를 피할 곳을 찾습니다. 하지만 좁은 집 어느 곳에서도 추위를 피하기 어렵습니다. 집에 있는 이불은 세월의 흔적을 보여주듯 낡고 헤져있고 날씨가 추워질수록 그나마 있는 얇은 이불은 차가워져 덮을수록 몸에 한기가 전해집니다. 거동이 불편하여 올해 단 한 번도 세탁하지 못한 얇은 이불을 겹겹이 쌓아 추운 밤을 보내며 한기에 편하게 잠들지 못합니다. 어르신들께서 편안한 잠을 청하기 위해 꼭 두꺼운 이불이 필요합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어르신! 이번 겨울 김장김치는 충분하신가요?"

우리 복지관에서는 코로나 이전 김장 행사를 진행하여 어르신들에게 든든한 겨울을 날 수 있는 김장김치를 나눠드리곤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외부 지원이 줄어들고 김장 행사를 진행할 수 없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은 더욱 고립되었고 경제적, 신체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매 끼니 반찬 걱정만 늘어갑니다. 어르신들께서 식사다운 식사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반찬인 김치가 필수입니다. 하지만 비싸지는 물가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김치를 사 먹는 일도 쉽지만은 않고, 김치를 나눠줄 그 누군가도 어르신 곁엔 없습니다. 어르신들의 따뜻한 한 끼, 그 시작은 맛있는 김치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한사람의 열걸음 보다, 열사람의 한걸음이 더 낫다

지금 어르신들에겐 따뜻한 잠자리를 위한 이불과 냉장고를 채워줄 든든한 김장김치, 값을 매길 수 없는 우리의 따뜻한 마음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매해 구석진 찬 방에서 언제 끝날지 모를 기나긴 겨울을 보낼 어르신들을 위해 우리 모두 함께 동참하는 것은 어떨까요?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이 더 낫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담아주세요, 그 마음 고이 간직해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겨울이불 세트 구입(노인맞춤돌봄 대상 어르신) 110,000원x11개1,124,200
목표 금액1,124,200

목표금액 미달성으로 인한 사용내역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