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르신과 아동 사이, 막대 인형극으로 연결해 주세요!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목표 금액5,6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92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95명)541,900
  • 참여기부 (6,826명)699,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프로젝트팀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 권익을 보호하고 노인 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 개선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기관입니다. 급속한 인구 노령화와 핵가족화에 따라 가족 간 갈등, 노인 부양부담 증대로 노인학대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기관은 노인학대 전문상담, 치유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노인 학대 문제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노인이 행복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인, 가족, 지역사회와 함께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921명이

1,241,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2023. 03. 23
어르신과 아동의 연결고리가 되어준 손 인형극

우리 기관에서는 어르신과 아동이 소통할 수 있는 접점을 찾고, 아동이 어르신에게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일자리 어르신들과 함께 인형극을 진행했습니다. 인형극은 2013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사업입니다. 오랜 기간 진행한 사업인 만큼 인형이 많이 해진 상태였고, 수선에도 한계가 있어 새 것으로 교체가 필요했습니다. 새로 제작하려 했지만, 제작비가 비싸 인형극은 중단될 위기에 처했는데요. 하지만 많은 분의 사랑으로 인형을 새롭게 제작하여 중단 위기에 놓인 인형극을 다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인형극에서는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반드시 알 필요가 있는 인권을 주제로 하였습니다. 아동이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친숙하고 재밌는 인형극을 매개로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인형극 진행 사진

인형극 진행 사진

인형극 진행 사진

인형극 진행 사진

극을 진행하는 어르신들에게 아이들은 반짝반짝한 눈빛을 보냈습니다. 이번 인형극으로 아동은 인권의 개념에 대하여 쉽게 접근했으며, 어르신들과 소통으로 공경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은 적적한 시간에 인형극 활동을 진행하며 무기력을 극복하고, 보람을 얻으셨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아낌 없는 마음을 나누어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행복한 노인,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해 주세요!

인형극 진행 사진

인형극 진행 사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