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올 겨울,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노숙인 임시보호소

사단법인 유쾌한공동체
목표 금액7,2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21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52명)1,492,100
  • 참여기부 (4,065명)44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유쾌한공동체

프로젝트팀

유쾌한공동체는 비영리단체입니다. 노숙인, 독거노인, 무료급식, 해외결식사업 등을 통해서 나눔과 섬김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217명이

1,932,1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유쾌한공동체2022. 08. 08
일시보호소를 통해 추운 겨울 몸도 마음도 녹일 수 있었습니다!

거리 생활이 아무리 몸에 배이고 견딜만하다고 말하지만, 살을 에이는 찬 바람을 침낭 하나로 견디기에는 동장군의 기세가 만만치 않습니다. 늘 한자리에서 사계절을 보내고 계시던 장 00님께서는 한겨울 추울 때만이라도 고시원에서 지내자고 지속적으로 설득을 해도 잘 통하지 않다가 코로나 예방백신 접종을 도와 드리고 그 일을 계기로 단기간이지만 고시원에서 찬바람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하필 명절에 갈 곳이 없어 길에서 밤을 지새워했던 곽00 님도 마련된 고시원에서 지내시다가 자활을 위한 마음을 굳히고 쉼터로 입소를 하셔서 지금은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쉼터 생활에 잘 적응하고 계십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아늑하고 창문도 있는 보금자리입니다.

아늑하고 창문도 있는 보금자리입니다.

마음만큼 무거운 거리생활 짐을 함께 옮겨 드립니다.

마음만큼 무거운 거리생활 짐을 함께 옮겨 드립니다.

따뜻한 잠자리로 향합니다.

따뜻한 잠자리로 향합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고시원 생활 안내를 듣고 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고시원 생활 안내를 듣고 있습니다.

폐지를 주워 고물상에 팔아서 넉넉지는 않지만 스스로 고시원에서 생활하시던 유 00님은 갑자기 몸이 아파 일을 못하게 되면서 병원도 가지 못하고 고시원비 또한 내지 못해 쫓겨날 위기에 놓였을 때 병원 치료를 연계해 드리고, 퇴원 후 고시원 지원도 해드릴 수 있어서 몸과 마음의 회복을 모두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만화방에서 밤을 새우던 서 00님, 출소 후 거리를 떠돌던 조 00님, 알코올 병원 퇴원 후 갈 곳이 없던 김 00님. 12월부터 3월까지 총 6명의 노숙인 및 노숙의 위험에 처한 분들이 같이 가치를 통해 모아진 소중한 후원으로 한겨울 추위로부터 몸과 마음을 모두 지킬 수 있었습니다. 저희 유쾌한 공동체는 ‘나눔은 생명이 있어 기적이 됩니다’라고 늘 말합니다! 아무리 작은 마음이라도 서로 공감하고 나눌 때 우리가 미처 생각지도 못한 기적이 일어나고,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리기도 합니다. 저희와 공감해주시는 분들의 응원을 힘입어 앞으로도 변함없이 사각지대에서 외로움과 힘겹게 싸우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발로 뛰는 유쾌한공동체가 될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해봅니다.

소식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