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잠깐, 당신의 겨울은 안전하신가요? 박반장이 출동합니다!

신안재가노인돌봄센터
목표 금액3,156,8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8,324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85명)1,368,500
  • 참여기부 (8,139명)827,8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신안재가노인돌봄센터

프로젝트팀

신안재가노인돌봄센터는 2005년 가정봉사원파견사업을 시작으로 대구 동구 지역의 취약계층 노인들을 발굴하고 서비스를 제공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재의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 노인들의 자립능력 향상과 예방적 복지 실현에 이바지하며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관의 노력에 방문자님께서도 기쁜 마음으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함께해주시고,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베품을 실천하는 노인전문기관으로 거듭 나아갈 것을 다짐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잠깐! 당신의 올해 겨울은 안전하신가요?

소방청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화재 발생 건수 38,659건 중 부주의에 의한 실화(19,186건) 다음으로 큰 비중을 차지한 화재 원인이 전기적 요인(9,329건) 이었습니다. 우리 센터를 이용 중인 대다수의 어르신은 노후된 집에서 생활하고 계십니다. 그로 인해 오래된 전기용품 사용과 잘못된 관리로 다양한 전기안전사고에 무방비하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제 추운 겨울이 오면 우리 어르신들은 난방비 부담으로 보일러 대신 전기히터, 온풍기, 전기장판 등으로 긴긴 겨울을 보내실 겁니다. 전열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전기 기기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률도 높아질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오리된 전기콘센트에서 화재발생

오리된 전기콘센트에서 화재발생

 오래된 멀티탭 화재발생

오래된 멀티탭 화재발생

지금 출동합니다! 우리 동네 맥가이버 박반장 출동!

겨울철 어르신들 댁을 방문해보면 어두컴컴한 방 안에 홀로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당신이 누울 한자리 주변에 각종 물건이 놓여져 있습니다. 추운 겨울 괜히 이동하다 넘어져 다칠까 걱정이 되기도 하고... 필요할 때마다 물건을 가지러 이동하는 것이 힘들고 귀찮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르신 이부자리 주변에는 전기 포트와 휴대폰 충전기, 전기장판 등의 각종 전기선이 오래된 멀티탭에 빈틈없이 빼곡히 꽂혀 있습니다.

우리동네 박반장님! 누전차단기 교체 모습!

우리동네 박반장님! 누전차단기 교체 모습!

“어르신~ 콘센트가 안되네요? ” “어르신~ 이거 이렇게 많이 꽂아 놓으면 자칫 불이 날 수도 있어요! ” 지난봄, LED 전등 교체사업인 “빛드림 프로젝트”를 함께한 박OO 어르신이 이번에는 “우리 동네 맥가이버! 박 반장님!” 으로 활약할 예정입니다. 내가 가진 기술(재능)을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고 싶다는 어르신의 마음이 더해져 이번에도 따뜻하고 의미있는 프로젝트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멀티탭의 사용기한이 2년이내인걸 알고 계셨나요?

많은 사람이 한 번 구입한 후 오랜 기간 사용하는 멀티탭의 권장 사용기한은 최대 2년이라고 합니다. 1~2년이 지난 멀티탭은 주변 환경 오염과 접촉 불량, 단선, 전류 초과사용 등에 취약해 교체해 주는 것이 전기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우리 안전 사고로부터 집 잘 지켜서,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세요!

우리 센터에서는 혼자 생활하는 어르신들의 댁을 방문하여 화재·감전의 위험이 있는 콘센트와 동작 불량 누전차단기 교체, 노후 및 불량 조명 교체, 오래된 멀티탭 교체 등으로 어르신들의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자 합니다. 사랑은 줌과 더불어 커집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신안재가노인돌봄센터
  • 모금기간2021. 10. 21 ~ 2021. 12. 21
  • 사업기간2022. 01. 18 ~ 2022. 02. 26
  • 영수증 발급기관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개별멀티탭 12,430원X177명2,196,300
목표 금액2,196,300

당초 모금계획보다 적게 모금을 종료하게 되어 개별멀티탭만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하기로 하고, 멀티탭을 구입하는데 추가비용이 발생하여 자부담으로 지출하였습니다. (자부담 추가 지출 금액 :3,810원)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