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우리 아이들에게 온라인 학습 환경을!

재단법인 대한민국헌정회 공익재단
목표 금액2,872,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222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재단법인 대한민국헌정회 공익재단

프로젝트팀

대한민국 헌정회 공익 재단은 조국의 발전 뒤안길에서 외롭고 쓸쓸히 늙어가며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생계비, 자녀 장학금, 의료비, 장례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요즘에는 개천에서 용이 날 수 있을까요?

예전에는 “개천에서 용 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가정 환경이 어렵더라도 열심히 노력하여 경쟁에서 이기면 판사, 의사도 될 수 있는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어떠한 환경에서 태어났는지에 따라서 금수저, 흙수저로 구분되고 그에 따라서 학업성적이 좌우되고 인생도 결정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또한 IT기술의 발전에 따라 학습환경도 급격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비대면 교육이 많아지면서 교육환경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테블릿PC나 노트북 같은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손바닥만한 핸드폰으로 공부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수행평가 자료를 만들고 온라인 채팅을 하려면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은혜의 켜지지 않는 컴퓨터를 바꿔주세요!

은혜의 켜지지 않는 컴퓨터를 바꿔주세요!

정민이(가명) 컴퓨터를 가져본 적이 없습니다.

정민이(가명) 컴퓨터를 가져본 적이 없습니다.

아이들의 온라인 학습권을 지켜줍시다!

영등포 쪽방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은혜의 오래된 컴퓨터는 이제 작동하지도 않습니다. 엄마의 기초생활 수급비로는 식생활 하기도 힘듭니다. 친구들이 다니는 학원은 갈 형편이 못됩니다. 이제 곧 중학생이 되는 정민이는 뇌종양으로 투병 중입니다. 은혜와 정민이에게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노트북과 모든 과목 수강권을 구입해 전해주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개천에서 용을 나게 만들지는 못하더라도 우리 청소년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성장할 수 있는 최소한의 환경은 만들어 주는 것이 우리 사회의 책임과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에게 주어진 환경에 좌절하지 않고 꿋꿋하게 살아가려고 하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과 성원이 필요합니다.

보다 나은 세상과 아름다운 미래를 위하여 함께하여 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삼성노트북 NT550X 시리즈 718,000원 4대2,167,100
목표 금액2,167,1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