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많은 관심으로 “사랑의 안테나” 사업을 응원해 주세요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목표 금액20,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767명이 참여했습니다
  • 참여기부 (5,767명)11,532,000
  • 스카이라이프 기부금8,468,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나눔기업이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프로젝트팀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는 우리나라 장애인 거주 시설의 발전과 이용 장애인들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장애인의 권익향상과 시설의 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협회의 육성과 발전을 통하여 장애인의 건전한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장애인 복지를 증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참여하면 KT스카이라이프가 2,000원 기부!

응원, 댓글, 공유할 때마다 2,000원씩 기부됩니다.

코로나19로 멀어진 소통의 거리 “사랑의 안테나”로 좁히고 싶어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장애인거주시설에서 살고 있는 장애인의 사회활동과 소통의 기회에도 자꾸 거리가 생깁니다. 방역수칙을 지켜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고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최대한 찾아 하고 있지만 쉽지 않고 늘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런 시기에 TV는 단순히 오락을 즐기는 정도에 그치지 않습니다. TV채널은 점점 다양해지고 인터넷․유튜브 연결, 넷플릭스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까지 연계되고 있어 다양한 경험을 간접적으로나마 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소통의 도구가 됩니다. 장애인거주시설에서 살고 있는 장애인에게 시설은 그 사람의 집이기도 하지만 여러 사람이 지내고 있다보니 개개인이 원하는 TV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에서 장애인거주시설 이용인들에게 TV와 위성방송 채널 사용권을 평생 지원하는 “사랑의 안테나”는 코로나19로 소통의 기회마저 단절되는 시기에 장애인에게 세상을 이어주는 소중한 사회공헌 사업입니다.

누군가에게 TV는 친구가 되기도 하고, 세상과 이어주는 도구가 되기도 합니다.

장애인거주시설에는 장애로 인해 주로 누워서 생활해야하는 이용인이 많습니다. TV리모컨 사용 조차 쉽지 않기 때문에 다른 이용인에게 양보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정작 본인이 보고 싶은 TV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는 기회는 적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 안테나” 선정 이후에는 이분들도 “오늘은 어떤 TV프로그램을 시청할까? 어떤 나라를 여행해볼까?” 행복한 고민에 빠졌습니다. 인터넷 연결도 되니 듣고 싶은 음악도 찾아 듣고, 가보고 싶었던 나라도 유튜버들의 채널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여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안테나로 다같이 TV시청 1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안테나로 다같이 TV시청 1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안테나로 다같이 TV시청 2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안테나로 다같이 TV시청 2

스카이라이프 안테나 설치 사진

스카이라이프 안테나 설치 사진

TV보며 스포츠 이야기할 때 정말 행복해요!

제주도에 위치하고 있는 어느 한 장애인거주시설 이용인들 사이에 가장 인기 있는 주제는 스포츠입니다. 평소에는 말이 없던 분도 TV에서 스포츠 중계를 하면 즐겁게 대화하며 응원합니다. 저 팀의 감독은 누구이고, 어떤 기술과 전술을 사용하는지 이야기 할 때 누구보다 열정적이고 행복해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TV가 고장하는 바람에 이러한 행복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수리 비용이 TV구입비용과 맞먹어 수리도 못하고, TV를 새것으로 구매하려니 비용부담이 너무 커서 결국 아주 예전에 사용했던 작은 TV를 다시 꺼내 아쉬움을 달래왔습니다. 우연찮게 “사랑의 안테나” 사업을 알게되어 신청했고, 신정되었다는 소식에 이용인들 모두 소리치며 기뻐했습니다. 최신 TV뿐만 아니라 스카이라이프 평생 무료 시청까지 지원받게 되어 요즘 이용인들의 행복지수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도 되고, 해외 스포츠 채널까지 시청할 수 있어 전보다 더 다양한 종목이나 기술, 전략까지 볼 수 있게 되니 한편으로는 신기해하기도 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안테나 스포츠 방송 시청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안테나 스포츠 방송 시청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안테나 유튜브 활용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안테나 유튜브 활용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안테나로 다같이 TV시청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안테나로 다같이 TV시청

스카이라이프 안테나 설치 사진

스카이라이프 안테나 설치 사진

여러분의 관심으로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 안테나” 사업을 응원해 주세요! 댓글 참여로 더 많은 장애인거주시설 이용인에게 다양한 경험과 소통의 기회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이 모금은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 UHD TV 및 위성방송 수신설비 설치‧시청 지원20,000,000
목표 금액20,000,0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