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한국말이 서툰 우리 엄마와 친해지고 싶어요

범안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9,5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56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12명)1,384,700
  • 참여기부 (5,451명)565,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범안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저희 범안종합사회복지관은 범박동, 괴안동, 역곡3동, 옥길동 지역주민의 복지욕구 해소 및 저소득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지 기관입니다. 항상 지역주민과 같이 상생하고, 주민의 가능성을 신뢰하고 지지하며, 적극적으로 주민과 소통하고 실천하는, 사람 중심의 이웃공동체를 지향하는 복지관으로서의 비전을 가지고 전직원은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역주민을 먼저 찾아가서 만나고, 소외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등 복지사각 지대 해소와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성하여 행복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지역주민과의 연대활동 및 지역기업,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현안에 대한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범안종합사회복지관을 응원해주시는 후원자님들과 자원봉사자, 지역주민분들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항상 열심히 하는 범안종합사회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563명이

1,949,8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범안종합사회복지관2024. 02. 16
다문화가정 교육으로 더 화목해진 우리 집!

우리나라는 2050년까지 다문화가정 인구가 계속 증가하여 전체 인구의 5% 즉, 국민 20명 중 1명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한국인의 출산 감소와 맞물려 2050년에는 영‧유아기 아동의 24.7%, 초등학생 15.3%가 다문화 가정 자녀로 구성될 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결혼 이민자가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관계 맺음을 구축해 나가는 중요한 토대이자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장이 가정이라는 점에서, 다문화가정 내에서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며 공존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범안종합사회복지관이 나섰습니다.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실, 한국 음식 및 역사의 이해 교육, 부부교육 및 부모교육, 가족 소통 교육 등을 제공하고자 진행한 카카오같이가치 모금에 5,552분이 참여해 주셔서 1,949,800원이라는 따뜻한 나눔의 기부금이 모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부부교육, 부모교육 활동 사진

부부교육, 부모교육 활동 사진

부부교육, 부모교육 활동사진

부부교육, 부모교육 활동사진

한국어 교실 활동 사진

한국어 교실 활동 사진

한국어 교실 활동 사진

한국어 교실 활동 사진

가족과 다 함께 참여해서 더욱 의미가 있었어요

여러분이 보내주신 기부금으로 다문화 가정 내에서 복합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국어 교실, 한국 음식 및 역사의 이해 교육, 부부교육 및 부모교육, 가족 소통 교육 등을 제공했습니다.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며, 공존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사회 소외계층인 다문화 가정을 위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모금에 함께해 주신 수많은 분의 따뜻한 마음을 직접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 국적의 안OO 참여자는 아이들을 키우며 한국과 중국 교육 문화의 차이로 혼자 끙끙 앓고, 자녀 양육에 대하여 이야기할 곳이 없어 답답했는데 배우자와 함께 참여하며 배우고 이야기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중국 국적의 공O 참여자는 가족 다 같이 시간을 보내는 시간이 적었는데, 함께 하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고, 아이들과 함께 한국사를 배우며 알아갈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런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신 많은 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마을 공동체를 위하여 범안종합사회복지관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한국 음식의 이해 교육 활동 사진

한국 음식의 이해 교육 활동 사진

한국 음식의 이해 교육 활동 사진

한국 음식의 이해 교육 활동 사진

한국 역사의 이해 교육 활동 사진

한국 역사의 이해 교육 활동 사진

한국 역사의 이해 교육 활동 사진

한국 역사의 이해 교육 활동 사진

주민 주도로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마을 공동체, 범안종합사회복지관

여러분과 함께한 우리 범안종합사회복지관은요! 부천시 범안동(범박동, 괴안동, 역곡3동, 옥길동)에 2019년 9월 15일 신규 개관했습니다. 범안동 지역은 옥길지구 등 새롭게 입주하는 지역주민 증가로 부천시 10개 행정동 중 2번째로 인구 수가 많으며, 그에 따른 지역주민의 복지 욕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기관은 범박본관, 옥길분관, 소사분관 3곳으로 나뉘어, 주민 밀착형 복지관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의 미션과 비전에 따라 신체적, 정서적, 경제적 이유로 일상생활 영위에 어려움이 있는 복지 사각지대 지역주민 발굴 및 욕구에 따른 통합적 사례관리 서비스 제공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범안동 지역주민과의 긴밀한 소통으로 지역주민 스스로가 지역 내 의제를 발굴하며, 주도적 문제 해결을 통하여 살기 좋은 지역 공동체를 조성하고자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및 인적・물적 자원 발굴, 관리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의 복합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는 범안종합사회복지관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드러내지 않고 선한 일을 실천하여 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