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즐거워야 할 식사시간, 누군가에게는 지옥같은 시간입니다

상록뇌성마비복지관
목표 금액2,5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27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36명)1,996,000
  • 참여기부 (5,042명)504,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상록뇌성마비복지관

프로젝트팀

'상록뇌성마비복지관'은 대구지역 뇌성마비인들을 위한 전문복지 서비스 기관으로 2002년 10월 1일 대구광역시 북구청으로부터 설치, 운영 허가를 획득하였습니다. 지역 뇌성마비인들의 욕구와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뇌성마비인들의 건전한 육성과 사회 재활 및 장애인 권익증진을 도모하고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의 이념을 실현하는 장애인 지역사회 재활 시설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278명이

2,5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상록뇌성마비복지관2022. 03. 14
여러분 덕분에 식사시간이 즐거워졌습니다!

기부자분들의 깊은 관심과 사랑으로 모금이 완료되어 조 00 님의 보철 제작을 위하여 지난달 11월 19일 조 00 님과 함께 위하여 경북대학교 치과대학병원을 예약 방문했습니다. 너무 큰 기쁨과 설렘에 혹시나 예상하지 못한 변수가 생겨 보철 제작을 못 하게 되는 것은 아닌지 조마조마했지만, 가슴을 꾹 눌러 싸매고 경북대학교 치과대학병원에 방문했습니다. 담당 주치의 선생님께서 보철 제작을 위한 보철 틀을 뜨는 작업을 시작하셨습니다. 그러나 조마조마했던 마음이 이래서였을까요...? 뇌성마비 장애 특성으로 인해 고정자세로 치료 의자에 누워 보철 틀을 뜨는 시간 동안 기다리는 과정이 조 00 님에게는 너무나도 어렵고 힘든 과정이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보철 틀을 뜨는 작업

보철 틀을 뜨는 작업

2번의 시도를 했지만 결국 틀을 제대로 뜨지 못했고, 대구에는 뇌성마비인의 보철 제작을 할 수 있는 치과가 경북대학교 치과대학병원이 거의 유일했기에 다른 치과를 알아보는 것에도 어려움이 있어, 조 00님과 담당 사회복지사들은 보철 제작을 중단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선택의 기로에 놓여 깊은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식사 시간이 즐거운 시간이 된 조00님께 웃음이 찾아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 00 님께서 너무 좋은 기회를 쉽게 포기하고 싶지는 않으시다며 한 번 더 시도를 해보겠다고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시면서 3번째 보철 틀 제작을 시도하였습니다! 결국 조 00님의 굳은 의지로 주치의 선생님께서도 만족하실 만큼의 멋진 보철 틀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주치의 선생님께서도 분명 쉽지 않으셨을 테지만, 조 00님을 위해 모금한 후원금에 대한 설명을 들으시고는 포기하지 않으시고 끝까지 친절한 안내와 더불어 이마에 땀방울이 맺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3번의 보철 틀 제작 시도를 해주심에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튼튼한 보철을 착용하고 계신 조 OO 님

튼튼한 보철을 착용하고 계신 조 OO 님

보철 제작 후 남은 후원금으로 구매한 전동 휠체어

보철 제작 후 남은 후원금으로 구매한 전동 휠체어

보철 제작 후 남은 후원금으로 구매한 전동 휠체어

보철 제작 후 남은 후원금으로 구매한 전동 휠체어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조 00 님께서는 이제 너무나 잘 어울리는 보철을 하고 계시며, 그로 인해 힘들었던 식사 시간이 이제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당연함이라고 느끼는 즐거운 식사 시간이 조 00 님에게는 너무나도 어렵고 힘든 시간이었으나 기부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모금된 후원금을 통하여 그 당연하게 느껴져야 할 행복한 시간을 조 00 님께서도 이제 조금씩 조금씩 느껴가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욱 기쁜 소식은 경북대학교 치과병원에서 보철 제작비용의 50%를 장애인 할인 감면 혜택을 적용해 주셔서 보철 제작 후 남은 후원금으로 조 00 님께서 평소 이동에 불편함을 느끼고 계셨던 기존 휠체어를 대신하여 새로운 전동 휠체어를 구매했다는 소식입니다. 우리 상록 뇌성마비복지관 직원 일동은 기부자님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에 이 글을 빌려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조 00 님의 앞날에도 행복만이 있기를 열렬하게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