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계단 정복 지도🚩 함께 만들어요!👨‍🦽

계단뿌셔클럽
목표 금액4,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85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73명)3,632,900
  • 참여기부 (3,685명)367,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계단뿌셔클럽

프로젝트팀

‘계단뿌셔클럽’은 시빅 해커(Civic Hacker) 그룹으로, 즉 우리 생활 문제를 직접 풀고자 자발적으로 모인 시민 조직입니다. 대부분 사회문제에 관심이 많아서, 시간을 쪼개어 프로젝트에 지원한 시민들로 IT 기획자, 디자이너, 마케터 등 다양한 직군의 직장인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이동약자를 위한 계단정복지도, 함께 만들어요!

휠체어 사용자, 노약자, 유아차를 사용하는 부모가 계단을 마주하면 어떤 느낌인지 상상해보신 적 있나요? '계단정복지도'는 계단정보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시민들이 성남시 건물 내 계단정보를 직접 올리고 공유할 수 있게 만든 지도입니다. 계단정보가 없어서 생기는 문제점들을 시민들의 목소리로 한번 들어볼까요?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1. "약속 장소에 엘리베이터가 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어요."

박OO ( 계단정복지도 기획자 ) : "휠체어 사용자로서 아쉬운 건, 지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부족하다는 거에요. 메뉴나 별점은 알 수 있지만, 몇 층의 건물인지, 엘리베이터, 휠체어용 경사로가 있는지 등은 알 수 없어요. 그래서 약속 장소 잡을 때 제일 먼저 층수 확인을 하고자 '거리뷰', '로드뷰'를 체크해야 합니다ㅠㅠ. 통상 5층 이상의 상가건물인 경우 엘리베이터가 있기 때문이죠"

사진출처: 김병관 기자 ⓒ세계일보

사진출처: 김병관 기자 ⓒ세계일보

2. "계단이 있다고 해서 휠체어가 모두 못 가는 건 아니에요."

박OO (계단정복지도 기획자) : "구글지도는 '휠체어 사용가능'을 표시해두었지만 항상 맞는 건 아니에요. 예를 들어 휠체어용 경사로는 없지만 계단이 3개 이하인 경우, 셋 이상의 친구가 있다면 함께 들어 올릴 수 있어 갈 수 있거든요. 이러한 상세 정보가 있다면 갈 수 있는 곳은 더 많아져요. 제가 경우의 수를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죠. 사용자 중심의 계단정보가 필요해요."

사진출처: 최대성 기자 ⓒ베이비뉴스

사진출처: 최대성 기자 ⓒ베이비뉴스

3."휠체어에 불편하면 유아차에도 마찬가지예요."

한OO (전업주부, 6세 어린이의 엄마) : "유아차도 휠체어와 비슷해요. '엘레베이터가 있는지 혹은 유아차를 끌 수 있는 경사로가 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어 이동이 어려운 건 마찬가지거든요. 관련된 정보를 만든다면, 아이와 함께하는 우리 가족에게도 큰 도움이 될 거에요. 많이들 좋아라하셔서 지도 만들기에 참여도 많이 해주실 것 같아요"

그래서 우리는 모두에게 편리한 지도를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저희가 작업중인 지도 티저입니다. 살짝 봐도 너무 이쁘지 않나요?!😆

저희가 작업중인 지도 티저입니다. 살짝 봐도 너무 이쁘지 않나요?!😆

계단정복지도의 목표

목표는 성남시에 있는 약 9,500개의 건물에 대한 계단 정보를 모두 수집하는 것입니다. 계단 개수, 엘리베이터, 경사로 유무 등의 정보가 주어진다면, 성남인구 약 93만명 중 약 14%에 해당하는 최소 13만 명의 시민은 더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 휠체어를 쓰거나, 유아차를 밀고 있거나, 나이가 많아 거동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까지요.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렇게 풍부해진 정보를 추후 주요 지도 서비스에 등록 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모든 분이 계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이요.

🙏계단정복지도에 참여하는 방법🙏

계단정복을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동네해커들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계단뿌셔클럽 팀로고를 눌러주세요! 1. 성남시민 분들 혹은 성남에 한번이라도 와주실 분들은 하단의 단톡방에 들어와 주세요! 지도제작을 위해 건물정보를 직접 기입해주실 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2. 지도를 널리 알리기 위한 마케팅 예산에 기부해주세요! 3. 마지막으로 이 모금함을 카카오톡 등 다양한 sns로 널리 널리 공유해주세요!

⚡드디어 9월 10일, 베타테스팅이 시작됩니다!
⚡계단정복지도 체험단 많이많이 신청해주세요^^
체험단 분들께 증정할 '계단뿌셔클럽 (SCC) 티셔츠

체험단 분들께 증정할 '계단뿌셔클럽 (SCC) 티셔츠

계단뿌셔클럽(SCC: Stair Crusher Club)과 함께, 성남시 곳곳을 걸으며 '계단정보'를 수집할 체험단을 찾습니다. 건물 내 엘리베이터 유무, 출입구 계단 유무 등을 조사하는 작업입니다. 함께 걸으며 '건강'과 '보람'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세요! [활동 내용] - 계단정복지도를 만드는 계단뿌셔클럽 팀원들과 함께 - 약 2시간 동안 - 성남시 곳곳을 걸으며 - 계단정복지도 먼저 써보기! - [참고] [계단정복지도]가 궁금하다면? [참여하면 좋은 점] - 한정판 티셔츠👕: 계단뿌셔클럽(SCC)이 만든 한정판 티셔츠 제공 - 5,000보 걷기🚶‍♀️: 살랑살랑 바람 부는 날 걷기 운동하며 건강 챙기기 - 명예의 전당 등재✨: 계단정복지도에 기여한 사람으로 이름을 올리는 뿌듯함 [문의사항] - 카카오톡ID: chloesky 체험단 신청하실 분들은 하단의 관련링크를 클릭해 접수해주시고 익명단톡방에 입장해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계단뿌셔클럽
  • 모금기간2021. 08. 24 ~ 2021. 09. 22
  • 사업기간2021. 10. 04 ~ 2021. 12. 31
  • 영수증 발급기관아름다운재단

본 모금은 아름다운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당근마켓 지역 광고 캠페인 집행 *1개월 (성남시 수정구,분당구,중원구)1,100,000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지역 광고 캠페인 집행 * 1개월1,900,000
  • 계단정복지도 원정대 참여자 증정 티셔츠1,000,000
목표 금액4,000,000

홍보를 하다보니 당근마켓 보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이 훨씬 가격대비 효과가 좋아 당근마켓에 쓰려던 광고 예산을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으로 변경해 사용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