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그래도, 명절에 너희가 있어 따뜻하다!

금정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목표 금액1,328,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142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75명)515,700
  • 참여기부 (4,067명)406,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금정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프로젝트팀

'금정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경제적, 정서적, 신체적 어려움으로 인해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어려운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증가 시켜 지역 사회에서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142명이

922,1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금정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2021. 12. 10
온(溫)키트로 어르신들과 지역사회에 전한 따뜻한 마음

안녕하세요. 금정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입니다. 민족 대명절을 맞이하여 홀로 사는 어르신들과 지역사회 업체에게 따뜻한 추석을 전하고자 2021년 8월 12일부터 9월 12일, 한 달 동안 모금을 진행했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해주신 기부자님들 덕분에 922,100원이 모금되어 총 78명의 어르신들에게 온(溫)키트를 전달할 수 있었고 지역사회 소상공인 업체에게도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었습니다. 온(溫)키트 구성 물품인 손송편은 '명가떡집'에서 구매하였고, 모둠전은 지역사회 시장 내에 있는 '맛나칼국수'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온(溫)키트 물품 구성

온(溫)키트 물품 구성

지역사회 업체 '명가떡집'

지역사회 업체 '명가떡집'

지역사회 시장 내 업체 '맛나칼국수'

지역사회 시장 내 업체 '맛나칼국수'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명절임에도 가족들과 만나지 못하거나, 연고가 없는 어르신들은 저희의 방문을 반갑게 맞이해주셨습니다. 어르신들 댁에 방문하면서 카카오같이가치 모금을 통해 준비된 온(溫)키트(모둠전, 손송편)와 기부자님들의 따뜻한 한마디를 함께 전달하였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본 기관과 기부자님들에게 모두 고마움을 전하셨습니다. "그런 모금이 있는 줄은 몰랐어요. 혼자 사는 독거노인들을 위해 이렇게 준비해 줘서 고마워요." "나 같은 사람들한테 좋은 말 해줘서 고맙네요. 다들 복 많이 받고 명절 잘 보냈으면 좋겠어요." 각 물품에 대한 어르신들의 만족감은 매우 높았습니다. 특히, 건강이 좋지 못해 오랜 기간 명절 음식을 드시지 못한 어르신들은 과거 추석에 대한 추억을 회상하기도 하셨습니다. "젊었을 적에는 가족들끼리 모여서 송편 안에 콩이나 팥도 넣고 깨도 넣어먹고 그랬는데.. 덕분에 오랜만에 명절 음식을 먹었네요." "저 어릴 때 정구지찌짐(부추전) 많이 먹었어요. 여기 가게도 맛있는데, 어디에 있나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온(溫)키트 물품 포장

온(溫)키트 물품 포장

온(溫)키트 전달 Ⅰ

온(溫)키트 전달 Ⅰ

온(溫)키트 전달 Ⅱ

온(溫)키트 전달 Ⅱ

지역사회 소상공인 업체 사장님들께도 본 모금에 대한 정보와 취지를 설명드리고 기부자님들의 응원 메시지를 전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이랑 저희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시네요. 다들 코로나19 때문에 힘들 텐데 좋은 얘기도 전해주셔서 고마워요.” 서동시장 업체 사장님은 시장 상인회에도 사업에 대해 알리며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업체 사장님들은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명절 나기를 응원하고 어르신들은 지역사회 업체들을 응원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해 주신 기부자님들 덕분에 어르신들과 지역사회 업체에 따뜻한 한가위를 전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금정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계속해서 어르신을 포함한 지역사회 주민들이 서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새로운 모금 활동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