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휠체어, 왜 빌리기 어려울까요?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1,12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39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79명)689,300
  • 참여기부 (4,317명)430,7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은 함께하는 우리,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갑니다. 민간사회복지의 선구자로서 빈곤 구제, 가족관계 증진, 자아실현, 사회문제 예방과 해결을 통해 사회 통합과 보살핌, 나눔을 통한 공동체 확산을 선도해왔습니다. 사람 중심의 지역사회 성장과 복지관 중심의 전문성 강화라는 핵심 가치를 토대로 자주와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공동체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휠체어는 거동의 불편함을 느끼는 누구나 사용하는 보조기구입니다

여러분은 휠체어를 빌려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혹은 주변에서 빌리는 과정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휠체어를 빌릴 수 있는 곳은 있지만, 실제로는 빌리기 어렵고 힘듭니다. 대표적으로 보건소, 행정복지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장애인복지관 등 휠체어 대여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휠체어는 항상 대여 중인 상태입니다. 그렇기에 이용자는 대기 번호를 받고 자신의 차례가 되는 것을 기다립니다. 휠체어 대여 수요가 많은 000장애인종합복지관에 따르면 2020년 한 해 동안 휠체어 대여 횟수만 200-300건이 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과 검사, 병원에서의 퇴원, 일상생활의 거동 불편함, 허리·다리 골절 수술, 교통사고로 인한 부상 등 다양한 사유로 휠체어를 빌립니다.

휠체어가 필요해지는 순간, 언제일까요?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남편이 얼마 전에 크게 넘어져서 고관절 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고관절 수술 후 집을 가려고 하는데, 병원에서는 휠체어 대여가 안 된다는 거에요. 근처 행정복지센터에 급하게 문의를 했더니 안 한다고 하고, 복지관에 1대 있다고 해서 급하게 갔네요.” “얼마 전 집사람이 다리 골절 수술을 했어요. 늙은 내가 업고 다닐 수가 없으니 휠체어 빌리러 왔어요.” "저희 어머님이 항암 치료 중이세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멀쩡히 걸어 다니셨는데 갑자기 못 걸으시더라고요. 병원에 계속 다녀야 하는데 걷지를 못하시니까 휠체어 빌리러 여기까지 왔어요." “코로나-19 백신 접종 때문에 휠체어 급하게 빌렸어요. 보건소랑 국민건강보험? 거기도 없다고 하고 행정복지센터에 전화해봤는데 없다고 하거나 안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여러 곳 더 찾아보다가 부흥복지관에서 휠체어 빌려준다고 하길래 왔어요. 휠체어 하나 빌리는데 어찌나 힘들던지..” <지역주민 인터뷰中- 정00님, 김00님, 유00님, 박00님> ※휠체어가 필요한 순간은 갑자기 찾아옵니다. 갑작스런 사고와 일상의 불편함이 생겨 빌리기에는 공급이 현저히 부족합니다. 그로 인해 많은 이용자는 대여 대신 대기하고 있습니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참여해요!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현재 우리 복지관 휠체어 이용자는 2020년 5월 대비 약 3배(282%) 증가하였습니다. 수요는 증가 했지만 공급이 부족해 휠체어 대여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휠체어 대기자는 대여하기를 하염 없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휠체어를 필요로 하는 순간을 함께 하려고 합니다. ♥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휠체어 나눔 활동에 참여 해주세요! ♥ 그리고 휠체어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더 많이 알려주세요! ♥ 여러분의 나눔으로 마을과 이웃이 필요로 하는 휠체어를 선물해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휠체어 140,000원×8대1,120,000
목표 금액1,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