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우울 안녕! 언택트 신바람 양지노래자랑!

사회복지법인삼육재단 양지노인복지관
목표 금액1,3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08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4명)179,200
  • 참여기부 (5,057명)505,5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삼육재단 양지노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삼육재단 양지노인복지관은 삼육재단이 전주시로부터 수탁 받아 2008년 4월 1일 개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양지처럼 따뜻하고 집처럼 편안한 곳이라는 뜻을 가진 노인복지 전문기관입니다. 저희는 어르신들의 가슴뛰는 삶, 성공적인 노후실현, 희망찬 생활, 보람찬 인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천애인 위민선충(敬天愛人 爲民善忠)” “Love the GOD, Care of people, Serve the world"의 신념과 자세로 노인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어르신들은 지쳐갑니다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급증하며 또 다시 건강취약계층인 독거노인 어르신들의 걱정이 늘어갑니다. 최근 전주시는 630여 곳의 경로당 중 70여 곳의 운영을 1년 반 만에 재개하며 점차 개방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백신 접종을 통해 감염에 대한 우려가 줄어들며 그동안 참아 오던 바깥 활동을 하나씩 다시 시작하고 있던 찰나에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이 진행되며 불안감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늘고 있습니다.

"노래 교실 있나요? 노래방 문 언제 열어요?"

양지노인복지관에서는 현재 백신 접종자에 한하여 프로그램 참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감염에 대한 우려로 노래 교실과 노래방 운영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이해하고 운영하지 않는 것을 양해해 주시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답답하고 아쉬운 마음이 커 언성을 높이며 불만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수 개월을 참았고 드디어 접종을 완료하여 "다시 노래방을 이용할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하셨는데 아직도 이용하지 못한다고 하니 방침이 야속할 뿐입니다. 그래서 시도해보려 합니다! 양지노래자랑~♪ 코로나 감염 우려로 본인 또는 가족의 반대로 활동을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고 집에만 계신 어르신! "우울하고 답답해! 신나게 노래 부르고 스트레스 풀고 싶어!"라고 외칠 수 있는 독거 어르신을 위한 양지노래자랑!

양지노래자랑 홍보문(예정)

양지노래자랑 홍보문(예정)

안전하고 재미있는 양지노래자랑 진행 방법!

1. 나만의 노래 선정 및 연습! - 참가 희망자 전원에게 효도 라디오를 지원합니다. - 개인곡을 선정하여 20일간 연습합니다. 2. 노래자랑 진행! - 개인전 - 복지관 유튜브 채널 게시용 노래 영상을 촬영합니다. - 영상은 오로지 노래 실력과 목소리만으로 승부가 가려질 수 있도록 촬영될 예정입니다. - 투표를 통해 순위를 정하고 1등~10등까지 단체전 참가 자격을 얻습니다. - 참가자 1등~10등까지 단체전 참가 자격을 획득합니다. - 개인전 영상 촬영은 1:1 대면으로 진행됩니다. 3. 노래자랑 진행! - 단체전 - 총 10명의 참가자는 랜덤으로 5명씩 2팀으로 나뉩니다. - 주 2회 미팅을 통해 단체전 노래 연습을 진행합니다. - 단체전도 개인전과 마찬가지로 영상을 촬영하고 유튜브 투표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왜 노래자랑을 시작하냐면요!

음악활동은 건강노화에 매우 긍정적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건강노화는 노인이 질병과 장애에 의한 기능의 장애를 극복하고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하면서 궁극적으로 행복하게 늙는 것을 뜻하는데요! 보건사회연구 『음악 활동이 노인의 건강노화에 미치는 영향』 연구에 따르면 노인의 참여하는 음악 활동은 그들의 건강노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음악 활동은 그 자체적으로 치료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지지 및 타인과의 연대감을 상승시키는 효과를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음악의 이러한 효과는 독거노인과 같이 사회·심리적으로 고립감이 높은 대상자에게 사회적 지지와 연대감을 증대시켜 긍정적 효과, 예를 들어 우울 및 자살 의도의 저하, 삶의 질 향상, 그리고 지역사회와의 활발한 교류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때문에 저희는 어르신들의 건강노화를 지키기 위해, 음악의 힘을 빌려 노래자랑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장기화되는 코로나19상황에 지쳐가는 어르신께 새로운 활력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안전하고도 재미있는 '신바람 양지노래자랑'! 여러분의 따스한 응원을 부탁드려요 :)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효도 라디오(음원 120곡) 구입*18개507,000
  • 블루투스 노래방 듀얼 마이크*1개90,000
  • 마이크 위생 커버*2상자(100개입)8,000
  • 노래자랑 소품7,700
  • 양지노래자랑 상품 국산 손두부*18모72,000
목표 금액684,7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