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네팔 죠티센터 교실 건축 프로젝트!

Good Helpers Nepal
목표 금액7,958,5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35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73명)7,340,800
  • 참여기부 (6,183명)617,7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Good Helpers Nepal

프로젝트팀

Good Helpers Nepal은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세워진 엔지오 단체입니다. 네팔 빈곤 지역의 소외된 아동과 여성에게 교육 지원을 시작하였고, 우리 모두의 작은 손길로 모아진 나눔을 실천해 감으로써 아이의 미래에 자립 된 삶을 살아가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꿈 꾸어야 할 나이임에도 수줍게 웃는 웃음이 전부인 세상 모든 아동,청소년들과 함께 웃고 뛰놀며 희망을, 미래를, 그리고 사랑을 말하고 싶습니다. Share, Love, Act!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356명이

7,958,5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Good Helpers Nepal2022. 06. 13
여러분의 도움으로 희망의 교실 '죠티센터'가 지어졌어요!

아동 친화적인(Child-friendly) 교육환경의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마을의 빈곤한 아동 청소년 모두에게 교육 접근성이 향상되었으며 지속해서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능한 교사 선발과 교사 재교육, 아동 생활 및 학습관리, 기초학습과 보충수업 제공은 물론 청소년의 미래를 위한 직업교육까지도 이곳 죠티센터에서 이루어 갈 것입니다. 빈곤으로 교육에서 차별받았던 아이들에게 희망으로 미래를 준비하며 자립 된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 '죠티센터'가 되겠습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찬 죠티센터는 우리 모두의 사랑이 담긴 최고의 선물이 되었습니다 :D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우리에게 마을에서 제일 멋진 교실이 생겼어요!

우리에게 마을에서 제일 멋진 교실이 생겼어요!

패널로 지어진 깨끗하고 안전한 새 교실

패널로 지어진 깨끗하고 안전한 새 교실

수쿰바시라고 불리는 이 마을은 네팔의 극서부 껀쩐뿔지역의 상업지구가 있는 머헨드라나가르 인근의 대표적인 임시거주지로, 지역 주민들은 이곳을 달리트(Dalit, 불가촉천민) 같은 사람들이 사는 빈민촌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에 사는 170여 가구의 어린이와 청소년들 대부분이 중고등학교에 진학하지 못하고 있어 교육적으로도 매우 낙후된 지역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마을에 사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무상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과 후 공부방 ‘죠티센터’는 지난 4년간 변변한 교실이 없는 중에서도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해왔습니다. 드디어 이번 교실 건축을 완공하면서, 이제는 양질의 교육(콘텐츠) 뿐 아니라 환경 측면으로도 안전하고 편안하며, 교육활동에 필요한 책걸상과 칠판 등의 교육 장비들 또한 갖추어 명실상부한 교육센터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새 교실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아이들 :)

새 교실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아이들 :)

아이들이 꿈꾸는 교실 - 죠티센터입니다!

아이들이 꿈꾸는 교실 - 죠티센터입니다!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교실 건축에 방풍 방한에도 강점을 가진 난연 패널을 사용하였습니다. 특히 난연 패널은 화재의 안전성과 인체 무해성을 인정받았으며 경제성 또한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40도 이상의 뜨거운 기후에서도 안전하고, 모래 태풍과 몬순(장기 장마) 등에도 피해가 적어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안전한 교육센터로 인정받았습니다.

더 많은 빈곤 아동을 위해 교육 접근성을 높이겠습니다!

더 많은 빈곤 아동을 위해 교육 접근성을 높이겠습니다!

교실 건축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응원과 댓글로 함께해주신 6,182명의 천사와 그중에서도 직접 기부를 해주신 169명의 천사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네팔로 보내졌고 교실 건축을 위한 설계도가 현실로 지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을 네팔의 희망인 아이들에게 소중히 나누어주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소식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