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저소득가정 청소년의 삶에 바퀴를 달아주세요!

범안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600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95명)2,840,700
  • 참여기부 (7,305명)729,9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범안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저희 범안종합사회복지관은 범박동, 괴안동, 역곡3동, 옥길동 지역주민의 복지욕구 해소 및 저소득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지 기관입니다. 항상 지역주민과 같이 상생하고, 주민의 가능성을 신뢰하고 지지하며, 적극적으로 주민과 소통하고 실천하는, 사람 중심의 이웃공동체를 지향하는 복지관으로서의 비전을 가지고 전직원은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역주민을 먼저 찾아가서 만나고, 소외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등 복지사각 지대 해소와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성하여 행복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지역주민과의 연대활동 및 지역기업,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현안에 대한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범안종합사회복지관을 응원해주시는 후원자님들과 자원봉사자, 지역주민분들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항상 열심히 하는 범안종합사회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저소득가정 청소년 자전거 나눔 '따르릉~ Dream UP!'

“따르릉 따르릉 비켜나세요, 자전거가 나갑니다. 따르르르릉~” 이 노랫말, 한 번쯤은 들어본 적 있으시죠? 저절로 멜로디를 흥얼거릴 수 있을 만큼 우리에게 친숙한 동요 ‘자전거’입니다. 이 동요의 작가, 목일신 시인의 삶이 담긴 부천시 범안동에서는 아이들에게 활기차고 건강한 희망을 선물하기 위해, 저소득가정 청소년에게 자전거를 지원하는 ‘따르릉~ Dream UP!!’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전거가 아이들에게 전달되고, 아이들이 힘찬 첫 발돋움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든든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삶에 바퀴를 달아주세요!

동요 '자전거'의 목일신 작가의 삶이 닮긴 부천 범안동

동요 '자전거'의 목일신 작가의 삶이 닮긴 부천 범안동

아이들의 힘찬 첫 발돋움을 도와주세요.

아이들의 힘찬 첫 발돋움을 도와주세요.

장기화 된 코로나로 인해 집 한켠으로 내몰린 아이들

장기화 된 코로나로 인해 집 한켠으로 내몰린 아이들

그저 건강하게 자라는 것 조차 녹록치 않은 아이들

코로나19는 아이들의 마음도 병들어가게 했습니다. 한순간에 뒤바뀌어버린 일상으로 인해, 자유롭게 밖을 뛰놀던 아이들이 집 한 편으로 내몰리게 되며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경우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비율은 소득이 낮을수록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상적인 학교 생활이 중단된 것에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이 극심해짐에 따라, 저소득층 아이들의 경우 우울감에 특히나 취약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처해 있는 아이들에게 자전거는 따뜻한 약손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안전한 야외활동을 위한 자전거 지원!

안전한 야외활동을 위한 자전거 지원!

아이들에게 두 바퀴를 선물해준다면!

실제로 자전거는 코로나19가 확산 됨에 따라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며 실내 운동이 어려워지고 대중교통 이용을 피하는 상황 속에서, 자전거는 아이들이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하여 운동을 즐길 수 있게 해주며, 자전거를 통해 아이들이 겪고 있는 코로나 블루 문제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어울려 자전거를 타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기분전환을 하고 함께 소통을 하며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전거를 선물함으로써, 아이들은 더 이상 집에만 머무르지 않고 안전하게 야외활동을 하며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자전거로 만들어 가는 웃음소리 가득한 범안동. 작은 도움의 손길이 조금씩 더해지면, 행복을 만들어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신선한 바람을 만끽하며 앞으로 내달릴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주세요. 따르릉 경적 소리, 아이들의 웃음 소리, 시원하게 스쳐가는 자전거 바람 소리가 가득한 범안동을 만들어주세요.

나눔실천 함께해요!

나눔실천 함께해요!

아이들의 웃음소리 가득한 범안동만들기에 함께 해주세요

아이들의 웃음소리 가득한 범안동만들기에 함께 해주세요

아이들이 몸도 마음도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힘이 되어줄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을 기다립니다.

※ 본 모금함의 영상과 사진은 대역 청소년을 통해 촬영했습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범안종합사회복지관
  • 모금기간2021. 07. 01 ~ 2021. 10. 01
  • 사업기간2021. 10. 27 ~ 2021. 11. 21
  • 영수증 발급기관한국사회복지관협회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자전거 구입 232,660원 x 13대3,024,580
  • 자전거 안전장비 세트 구입(아동용 헬멧, 헤드라이트, 후미등, 잠금장치, 물통 케이지, 벨 등) 546,020원 x 1개(13세트)546,020
목표 금액3,570,600

최종 모금액이 목표 모금액 미달 및 추천 대상자 수 초과로 인해 자전거 구입 모델 및 안전장비 세트 구성 실효성 높은 품목으로 변경함. 또한, 기관 자부담 사용 및 지역 내 자원 후원발굴을 통해 당초 계획 8명에서 총 21명의 아이들에게 자전거와 안전장비 세트를 지원함.